동서남북, 다양한 각도에서 조망하는 서울 뷰 맛집 4선 ②

남쪽의 우면산 소망탑 전망대, 북쪽에 위치한 정동전망대까지

이성훈 | 기사입력 2024/09/19 [01:55]

동서남북, 다양한 각도에서 조망하는 서울 뷰 맛집 4선 ②

남쪽의 우면산 소망탑 전망대, 북쪽에 위치한 정동전망대까지

이성훈 | 입력 : 2024/09/19 [01:55]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우면산 소망탑 전망대, 서울 서초구와 경기도 과천시의 경계를 이루는 우면산은 소가 잠자는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우면동과 서초동, 양재동 등 도심에서 쉽게 오를 수 있는 산이라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우면산 등산 코스는 굳이 등산화가 필요 없을 만큼 경사도 완만한 편이라 초보 등산객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다. 성인 기준으로 대부분 1시간 남짓이면 정상인 소망탑까지 오를 수 있다.

 

▲ 우면산소망탑 _ 서울관광재단

 

서울 둘레길 코스에 속하기도 한 우면산은 매헌 시민의 숲이나 예술의 전당 뒷편으로 오를 수 있어 시민들이 새벽부터 저녁까지 즐겨찾는 곳이다. 우면산 소망탑 근처에 조성된 전망대는 서울시 우수경관 조망명소로 선정되었으며, 예술의 전당 지붕부터 서울의 빛나는 도시 야경, 남산타워까지 탁월한 전망을 자랑한다.

 

해발 270m에 위치한 소망탑은 해 질 무렵 찾으면 서울로 내리는 노을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다. 한자리에 앉아 서울 전경의 동서남북을 관람할 수 있는 요충지가 되어준다. 선사시대 유적인 지석묘를 비롯해 백제시대 사찰인 대성사 등 역사적인 유적지는 덤이다.

 

▲ 우면산에서 내려다보는 서울 전경

 

우면산 소망탑 전망대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지하철 4호선 사당역 연중무휴 무료.

 

▲ 정동전망대 전경

 

정동전망대, 서울시청 서소문 청사 1동에는 13층에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객 발길도 끊이지 않는 정동전망대가 있다. 전망대 내에는 정동 일대 주요 공간에 대한 설명이 가미된 파노라마 사진과 스토리보드가 전시되어 있다. 1900년대 당시 국제교류와 외교의 주요 무대였던 서양 건축양식의 외국공사관과 정동교회, 이화학당, 경운궁 등 정동 일대의 옛 사진을 전시하고 있어 정동의 변화상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 정동전망대에서 보는 덕수궁 전경

 

전망대에 오르면 북동쪽의 서울광장, 서울시 본관청사를 시작으로 덕수궁 함녕전, 정관헌, 석어당과 석조전을 지나 정동 일대까지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날이 좋으면 인왕산까지 뚜렷이 보일 정도로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시내의 명소다.

 

▲ 정동전망대 카페

 

서울시는 관람객의 편의를 고려하여 1층에서 13층 전망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한 전용 엘리베이터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카페 다락은 커피, 음료, 쿠키 및 케이크 등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하여 이용객들이 오래 머물며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해 방문의 만족도가 높다. 여러 개의 통창을 통해 사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즐기는 차 한잔은 찾는 사람으로 하여금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해 준다.

 

▲ 정동전망대 카페

 

정동전망대,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평일 13:30 ~ 17:30, 주말 09:00~17:30 / 마지막 입장 17:20 무료 / 서울관광재단_사진제공  

서울 서초구 우면동 34-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가볼만한여행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