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 라이징 콘서트 개최

목포시향은 지난달 목포를 비롯한 광주·전남의 초·중·고, 대학교에

이소정 | 기사입력 2025/03/24 [05:38]

목포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 라이징 콘서트 개최

목포시향은 지난달 목포를 비롯한 광주·전남의 초·중·고, 대학교에

이소정 | 입력 : 2025/03/24 [05:38]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목포시립교향악단(이하 목포시향)의 기획연주회 ‘라이징 콘서트’가 4월 10일 오후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을 위해 목포시향은 지난달 목포를 비롯한 광주·전남의 초·중·고,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 지역 출신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협연자 선발 오디션을 진행해 한국 음악계를 이끌어 갈 유망주 11명을 선발했다.

 

▲ 목포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라이징 콘서트’ _ 목포시

 

김동수 지휘자가 지휘봉을 잡은 이번 공연은 그리그의 피아노협주곡 1악장(나지연), 훔멜의 트럼펫 협주곡(진채원), 전선의 땅콩(이하윤), 신동수의 산아(조희준), 쿠세비츠키의 더블베이스 협주곡(이준수), 생상의 바이올린협주곡 3번 1악장(오연우), 베버의 바순 협주곡(허다희), 하이든 첼로 협주곡 1번 3악장(정원준), 손민정의 봄아 오랫동안 놀다가렴(임하윤), 윤이상의 고풍의상(이민서)을 노래하며, 비니얍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 2번 3악장(서지수)을 차례로 연주한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 연주자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목포시향과의 협연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은 다양한 독주 악기의 특색을 살린 협주곡의 주요 악장을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연주회다. 김동수 지휘자는 이번 공연이 실력있는 어린 연주자들의 세계무대로 향하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하며, 지역 청소년 클래식 인재들이 성장하고 예술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목포시 남농로 10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시, 라이징콘서트, 기획연주회,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강릉 주문진성당, 강원도 최초 도 지정 등록문화유산으로 백년 신앙의 상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