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장흥 안양 기산마을, 유채꽃이 예년보다 더 화려하게 피어나. 전남 장흥군 안양면 기산마을이 노란 유채꽃으로 물들며 봄철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통합의학박람회장 인근에 위치한 4.6ha 규모의 기산 경관단지는 매년 봄이면 황금빛 유채꽃, 가을에는 분홍빛 코스모스로 장관을 이루는 장흥의 대표적인 경관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특별히 더 풍성한 유채꽃…SNS 인기 스팟으로 급부상
올해 유채꽃은 예년보다 더욱 화사하게 피어 나들이객과 사진 애호가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한 가족 사진, 연인의 로맨틱 셀카, 전문 작가들의 예술 작품 촬영까지 이어지며 SNS에서는 장흥유채꽃 해시태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장흥 봄 여행 코스’ 추천
유채꽃밭 주변에는 편백숲 우드랜드와 탐진강변 산책로 등 장흥의 대표 관광지가 가까워 연계 관광하기 좋다. 특히 장흥 토요시장에서는 지역 특산물과 농산물을 만날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더할 수 있다.
장흥군, 계절별 경관 단지 조성으로 관광 인프라 확충
장흥군 관계자는 "안양 기산 단지의 유채꽃이 절정을 맞이하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산 단지와 메밀꽃으로 유명한 회진 선학동 단지 등 경관 단지를 지속적으로 가꿔 관광 인프라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