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기념물 노송숲과 섬진강 풍경 속 힐링, 하동서 맨발 걷기 열풍 잇는다

하동 송림공원 에서 맨발로 걷는 치유 여행 하동송림 맨발 걷기 행사 오는 21일 개최

이형찬 | 기사입력 2025/06/16 [18:50]

천연기념물 노송숲과 섬진강 풍경 속 힐링, 하동서 맨발 걷기 열풍 잇는다

하동 송림공원 에서 맨발로 걷는 치유 여행 하동송림 맨발 걷기 행사 오는 21일 개최

이형찬 | 입력 : 2025/06/16 [18:5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남 하동군이 '하동송림 맨발 걷기 행사'를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제9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20~22일)와 함께 진행되며, 최근 건강 트렌드로 떠오른 맨발 걷기의 인기에 발맞춰 마련됐다. 

 

▲ 맨발 걷기 _ 하동군

 

천연기념물 제445호로 지정된 하동 송림공원 내 1.8km 구간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울창한 노송 숲과 섬진강의 아름다운 풍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30분간의 맨발 걷기를 통해 자연 치유 효과는 물론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현장에서 접수하며, 완주자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이 제공된다. 하동군보건소는 이번 행사와 함께 건강증진 홍보관을 운영, 참가자들에게 생활 속 건강 관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민정 하동군 건강증진과장은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맨발 걷기를 통해 건강한 삶의 첫걸음을 내딛길 바란다"며 "맨발 걷기가 주는 건강 효과와 하동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하동군의 대표 축제와 연계해 더욱 풍성한 체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 하동군 하동읍 섬진강대로 2107-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동여행, 맨발걷기, 치유여행, 섬진강, 천연기념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제주관광공사, 제주 여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기는 여행지 추천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