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2025 지역 연계 해외홍보 영상콘텐츠 공모 선정

쉴곳 살곳, 산청곳곳 주제로 글로벌 웰니스 관광지 알린다

이형찬 | 기사입력 2025/07/03 [09:14]

산청군, 2025 지역 연계 해외홍보 영상콘텐츠 공모 선정

쉴곳 살곳, 산청곳곳 주제로 글로벌 웰니스 관광지 알린다

이형찬 | 입력 : 2025/07/03 [09:14]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산청군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 지역 연계 해외홍보 영상콘텐츠 제작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글로벌 무대로 한 발짝 다가섰다. 이 사업은 문체부와 지자체가 협업해 지역의 축제, 관광 명소, 음식, 산업, 인물을 담은 홍보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국내외에 알리는 프로젝트다. 

 

▲ 남사예담촌 _ 산청군

 

산청군은 ‘쉴곳 살곳, 산청곳곳’ 사업을 제출해 최종 선정됐다. 이 프로젝트는 온 가족이 함께 휴식과 건강을 찾아 떠나는 산청 여행을 주제로, 산청을 웰니스 관광의 최적지로 소개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상은 영어를 기본으로 3개 언어로 제작되며, 해외 관광객의 수요를 반영해 산청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산청군은 이달부터 영상 촬영과 편집에 돌입하며, 번역과 검수를 거쳐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완성된 영상은 오는 11월부터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과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되며, 산청의 자연과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2025 산청방문의 해를 앞두고 이번 공모 선정은 산청이 세계로 나아가는 중요한 기회”라며 “산청의 아름다움과 웰니스 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에 전파하며 글로벌 관광지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남 산청군 단성면 지리산대로 2885-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청군, 웰니스관광, 해외홍보, 산청곳곳, 2025산청방문의해, 글로벌콘텐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제주관광공사, 제주 여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기는 여행지 추천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