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공룡박물관, 여름맞이 무료 물놀이 체험장 오는 5일 개장

아이들 천국! 해남공룡박물관 물놀이 체험장 8월까지 시원한 재미 선사

이소정 | 기사입력 2025/07/04 [09:53]

해남공룡박물관, 여름맞이 무료 물놀이 체험장 오는 5일 개장

아이들 천국! 해남공룡박물관 물놀이 체험장 8월까지 시원한 재미 선사

이소정 | 입력 : 2025/07/04 [09:5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전남 해남군이 7월 5일부터 해남공룡박물관 내 물놀이 체험장을 개장하며 여름철 가족 나들이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8월 24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운영되는 이 체험장은 유아와 어린이들에게 짜릿한 물놀이와 공룡 탐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해남공룡박물관’과 ‘여름 피서지’가 오르며 관광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 공룡박물관 물놀이장 _ 해남군

 

해남공룡박물관 본관 앞에 조성된 물놀이 체험장은 슬라이드 2종, 물놀이 종합놀이대, 바닥 분수 등 어린이 맞춤형 시설로 구성됐다. 관리동에는 안내실과 샤워실이 마련돼 있으며, 내부 휴게실과 외부 그늘막 쉼터 공간이 있어 부모들이 아이들이 놀 동안 편안히 쉴 수 있다.

 

▲ 공룡박물관 물놀이장

 

이 체험장은 3~13세 유아 및 어린이 전용으로, 이용 시 수영복, 아쿠아 슈즈, 수영모 착용이 필수다. 미끄러운 크록스나 샌들은 안전을 위해 착용이 금지되며, 음식물 반입도 제한된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체험장에는 안전요원과 안내요원이 상시 배치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가장 큰 매력은 무료 이용이다. 해남공룡박물관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물놀이 체험장을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약 1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은 이곳은 공룡 화석 전시와 물놀이를 결합한 독특한 콘셉트로 여름 피서지로 자리 잡았다. 공룡박물관의 전시 관람 후 시원한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다.

 

해남군 관계자는 “해남공룡박물관 물놀이 체험장은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추억을 선사하는 공간”이라며 “공룡 탐험과 시원한 물놀이를 함께 즐기며 특별한 가족 나들이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 해남군 황산면 공룡박물관길 23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남공룡박물관, 물놀이체험장, 여름피서, 가족나들이, 무료입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제주관광공사, 제주 여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기는 여행지 추천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