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물축제 KBS선정 우수축제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개최 2회만에 이룬 성과주목

강성현 | 기사입력 2010/02/06 [15:40]

정남진, 물축제 KBS선정 우수축제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개최 2회만에 이룬 성과주목

강성현 | 입력 : 2010/02/06 [15:40]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 개최 2회만에 이룬 성과로 주목, 오는 8월 제3회 물축제는 '꼬맹이 한마당 잔치'로 개최키로 2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2년 연속 '전라남도 가 지정하는 대표축제'에 선정된 대한민국 정남진 물 축제가 우리나라 대표방송인 kbs(한국방송)에서 선정한 'best 10대 우수축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10대 우수축제에 선정된 다른 축제가 최소 10회 이상 개최한데 비해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는 단 2회 개최만의 짧은 기간에 이룬 성과여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best 우수축제는 공영방송 kbs가 시청자와 네티즌들에게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시청자들의 요청에 의해 1월 오픈한 'kbs tv가이드 여행.축제' 페이지에 소개하기 위해 전국에서 개최하고 있는 축제 중 시청자와 네티즌에게 호응이 높고 축제에 대한 문의가 많은 10대 축제에 대해 각종 정보제공은 물론 축제에 대한 다양한 홍보를 위해 선정한 축제이다.

이번 kbs best 10대 우수축제 선정으로 대한민국 정남진 물 축제가 공공분야와 민간분야의 최고 축제 평가에 이어 지상파 방송의 최고 축제 평가로 인정받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명품축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이러한 평가는 '물'이라는 보편성과 다양성, 특수성을 지닌 축제의 소재가 어느 축제의 소재보다 경쟁력이 있고, 뛰어난 수변경관을 자랑하는 탐진 강을 축제의 주 무대로 하고 있는 점, 축제장 근거리에 우드랜드, 천문과학관, 심천공원 등 전국적인 연계 관광자원이 분포되어 있는 등 축제의 하드웨어가 잘 되어 있는 점이다.

장흥의 청정 웰빙 농수산물을 재료로 어느 곳에서도 맛 볼 수 없는 메뉴로 구성된 향토식당, 체험·생태·문화·건강·교육·공연 등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 슬로우시티·건강도시·문학관광기행특구.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생약초 한우특구 등 지역의 특색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주제관 운영 등 축제의 소프트웨어의 우수성이 전국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2010년 제3회 대한민국 정남진 물 축제는 7월말에서 8월초에 개최할 예정이며 특별히 대한민국의 어린들을 위한 '꼬맹이 한 마당 잔치'로 운영한다.
Tag
#축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