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별한 버스킹이 시작된다, 강릉 버스킹

월화거리, 강릉역, 안목커피거리 등 관광명소에서 소통하고 즐기는 거리공연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9/17 [05:12]

아주 특별한 버스킹이 시작된다, 강릉 버스킹

월화거리, 강릉역, 안목커피거리 등 관광명소에서 소통하고 즐기는 거리공연

김미숙 | 입력 : 2023/09/17 [05:12]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강릉만의 특색이 담긴 지역 곳곳의 관광 명소가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으로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낭만적인 문화공간으로 거듭난다. 지금 여기, 강릉 버스킹은 참가자를 미리 선발하여 준비된 공연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거리에서 관객과 소통하며 음악을 즐기는 버스킹 본연의 취지를 살린 사업이다.

 

강릉시는 지역의 대표 관광 명소에서 시민을 비롯한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금 여기, 강릉 버스킹을 추진한다.

 

▲ 아주 특별한 버스킹이 시작된다! 지금 여기, 강릉 버스킹 포스터 _ 강릉시

 

강릉월화거리, 강릉역, 강릉터미널, 안목커피거리, 경포중앙광장, 주문진 도깨비방파제 등 6곳을 기본으로 하며, 이 밖에도 공연이 가능한 곳은 협의를 통해 공연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요, 재즈, 국악, 마술, 마임, 댄스 등 모든 세대가 즐기고 함께할 수 있는 분야면 모두 가능하나 다중에게 불쾌감을 주는 공연이나 지나친 소음이 발생되는 공연 등은 제한된다.

 

버스킹에는 전기, 음향장비 등 최소한의 공연 장비만 지원되고, 별도의 공연비는 지급되지 않으며 드립커피와 텀블러로 구성된 소정의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신청은 강릉시 홈페이지 메인 배너를 클릭하여 네이버폼 양식을 작성하거나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화정 문화예술과장은 강릉의 평범한 장소가 버스킹 선율로 채워져 특별한 무대로 바뀌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지금 여기, 강릉 버스킹>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버스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