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고암천 산책로 코스모스길 같이 산책해요

고암천 산책로 중 4.3km 구간 둑마루길에 씨를 뿌리고 보살핀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9/30 [04:55]

제천 고암천 산책로 코스모스길 같이 산책해요

고암천 산책로 중 4.3km 구간 둑마루길에 씨를 뿌리고 보살핀

한미숙 | 입력 : 2024/09/30 [04:5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제천시는 지난 8월에 완공된 고암천 산책로에 주황?노랑 빛을 띠고 있는 가을의 전령사 황화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산책로를 걷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암천 산책로의 황화코스모스는 무더웠던 지난 여름 고암천 산책로 중 4.3km 구간 둑마루길에 씨를 뿌리고 보살핀 것이 가을이 되어 비로소 결실을 맺었다.

 

▲ 고암천 산책로 코스모스길 _ 제천시

 

시에 따르면, 하소천·장평천·고암천 둘레길에 5~7월에 개화하는 하소천 금계국과 9월~10월에 개화하는 고암천 코스모스의 식재에 그치지 않고 산책로 이용하는 시민들이 계절에 따라 꽃과 함께 걸을 수 있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가꾸어 나갈 예정이다.

 

▲ 고암천 산책로 코스모스길

 

또한, 주민참여예산을 반영하여 하소천·장평천·고암천 둘레길의 야간 경관 개선을 위해 하천 내 교량에 경관조명을 설치 중에 있으며, 현재 목교 2개소에 조명등 설치는 완료하였고 그 외 교량 6개소는 포인트 등과 3D 홀로그램 팬 콘텐츠를 제작 중으로 10월 말경이면 온전한 모습으로 시민들의 야간 산책 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 고암천 산책로 코스모스길

 

김창규 제천시장은 하소천·장평천·고암천 둘레길 조성이 완료된 만큼 지속적인 개선과 정비를 통해 제천시민의 건강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나아가 제천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며, 황화코스모스가 만개한 고암천 산책로를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특별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 제천시 단양로28길 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천시, 고암천, 코스모스, 산책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