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성북지구 내 ‘모바일 진주성 스탬프 투어’ 시행

도시재생뉴딜사업 일환, 진주성 연계 지역관광 활성화 기대

한미숙 | 기사입력 2022/08/03 [11:41]

진주시, 성북지구 내 ‘모바일 진주성 스탬프 투어’ 시행

도시재생뉴딜사업 일환, 진주성 연계 지역관광 활성화 기대

한미숙 | 입력 : 2022/08/03 [11:4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진주시가 성북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하나로 진주성과 그 주변인 성북지구 일원의 상점들을 지정해 ‘모바일 진주성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앱 설치 없이 포털사이트 검색만으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 진주시 성북지구 내 ‘모바일 진주성 스탬프 투어’ 시행-진주성 전경

 

참여 방법은 모바일 기기(휴대폰, 태블릿PC) 및 PC로 포털사이트에서 ‘진주성 스탬프 투어’를 검색하여 스탬프 지도에 등록된 지점을 방문한 후, QR코드 인식으로 자동 부여되는 스탬프를 3개 이상 모으면 된다. 스탬프 투어 대상지로 등록된 지점은 진주성을 포함한 주변 맛집, 체험공간 등이다. 시는 앞으로 10개월간 매월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참여자 100명을 추첨하여 선물(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원도심인 성북지구 내 다양한 맛집 및 체험공간 등 즐길 거리를 시민과 관광객에게 홍보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성북지구 도시재생활성화 구역에 있는 상점 중 모바일 ‘진주성 스탬프 투어’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마을주민공간, 맛집/상점/체험관리 ̓에서 인증을 통해 등록 신청하면 간단한 승인 절차를 거쳐 QR코드를 부여받아 이벤트를 함께할 수 있다. 성북지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055-746-5322

경남 진주시 남강로 6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전라남도, 휴양림치유의숲명품숲길과 산림휴양시설 인기다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