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에 찐심인 너를 위한 투어'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부산 관광 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5/25 [13:25]

부산시, '부산에 찐심인 너를 위한 투어'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부산 관광 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

이형찬 | 입력 : 2023/05/25 [13:2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지난 4월부터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도구 일대에서 주요 관광지와 로컬 카페를 연계한 테마형 도보 투어 부산에 찐심인 너를 위한 투어를 운영 중이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부산 관광 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권역별 특화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도 테마형 도보 투어(이하 ‘도보 투어’)는 권역별 특화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로컬 카페로 관광객의 집중을 받기 시작한 영도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 영도 테마형 도보투어 프로그램 사진 _ 부산광역시

 

도보 투어는 영도의 주요 관광지를 세분화해 총 4가지의 테마로 운영된다. 먼저, 커피 그 자체에 관해 관심 있는 관광객들을 위한 ‘커피에 진심’ 테마에서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과 월드컵 테이스터스 챔피언십 우승자가 근무하는 모모스 로스터리&커피바에서 커피 해설(도슨트)을 청취할 수 있다.

 

다음으로, 조금 더 특색있는 레트로 감성을 원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다방에 진심’ 테마에서는 깡깡이마을의 역사 이야기와 마을 내부에 위치한 양다방을 체험할 수 있다. 영도의 풍경에 더욱 초점을 맞춘 ‘사진에 진심’ 테마에서는 흰여울문화마을의 바다를 배경으로 커피를 마시고 ‘인생사진 꿀정보(팁)’도 얻어갈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밤에도 빛나는 영도를 만날 수 있는 ‘야경에 진심’ 테마에서는 영도의 조선업 이야기도 듣고 청학수변공원의 화려한 야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 영도 테마형 도보투어 프로그램 사진

 

유규원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최근 영도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더욱 풍부한 로컬의 매력을 담은 관광지들을 관광객에게 소개하고자 도보 투어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관광객들이 부산만이 가진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도보 투어는 상반기 중 5월 27, 28일과 6월 10, 11일에 추가로 진행되며 하반기에도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투어와 관련된 세부적인 일정 확인과 예약은 비짓부산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링크(https://linktr.ee/visitbusan.kr) 연결을 통해 가능하다.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도보여행, 테마형, 프로그램,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