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들만 가고 또 가는 튀르키예 알짜배기 여행지 3곳

세계적으로 유명한 튀르키예의 환대 문화는 소중한 여행의 추억에 특별함을 더해줄

이성훈 | 기사입력 2024/08/20 [01:18]

아는 사람들만 가고 또 가는 튀르키예 알짜배기 여행지 3곳

세계적으로 유명한 튀르키예의 환대 문화는 소중한 여행의 추억에 특별함을 더해줄

이성훈 | 입력 : 2024/08/20 [01:18]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튀르키예에서의 휴가는 단순한 여행을 넘어,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의미한다. 지중해 지역에서 가장 매력적인 나라로 꼽히는 튀르키예는 자유여행이든 패키지여행이든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여행지이다. 에게 해와 지중해의 해변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거나, 이스탄불의 활기찬 도시 문화를 만끽하는 등 각각의 여행은 저마다의 매력을 자랑한다. 더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튀르키예의 환대 문화는 소중한 여행의 추억에 특별함을 한 스푼 더해줄 것이다. 이처럼 '잊을 수 없는 시간'으로 가득 찰 튀르키예의 알짜배기 여행지 3곳.

 

▲ 안탈리아 코프룰루 협곡 _ 튀르키예문화관광부

 

안탈리아(Antalya)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여름 휴양지 튀르키예 남부에 위치한 안탈리아(Antalya)는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액티비티로 유명한 대표적인 여름 휴양지이다. 리비에라(Riviera)의 중심지인 이곳에서는 지중해의 눈부신 풍경을 배경으로 최고급 요리를 맛보고, 고대 유적지를 탐방할 수 있다. 가족 친화적인 호텔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에도 제격이며, 수상 스포츠와 트레킹 등 다양한 야외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블루 플래그 인증을 받은 해변이 많아 물놀이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안탈리아가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세계적인 인기 휴양지인 것은 당연한 일이다.

 

안탈리아의 고대 도시 올림푸스(Olympos)에서는 고고학 탐험을 즐길 수 있으며, 리시안 웨이 트레일(Lycian Trail)에서는 멋진 트레킹을 경험할 수 있다. 인기 있는 다이빙 명소인 카스(Kas)에서는 난파선과 신비로운 해양 생물들 사이에서 바닷속 모험을 즐길 수 있고, 파타라(Patara)에서는 산타클로스의 출생지로 알려진 곳을 탐험할 수 있다. 여기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은 이뿐만이 아니다.

 

골퍼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벨렉(Belek)에서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럭셔리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스펜도스 고대 원형극장(Aspendos Ancient Theatre)에서 열리는 문화 공연을 관람하거나, 코프룰루 협곡(Köprülü River)에서 흥미진진한 래프팅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처럼 안탈리아는 다양한 여행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들을 한 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 물라주 보드룸 성에서 바라본 풍경

 

물라(Muğla) 튀르키예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따라 럭셔리 휴양지가 가득한 곳. 튀르키예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따라 페티예(Fethiye), 마르마리스(Marmaris), 닷차(Datça), 괴젝(Göcek), 올루데니즈(Ölüdeniz) 등 수많은 럭셔리 휴양지로 유명한 지역이다. 이곳은 푸르른 자연 경관, 고대 도시와 유적지, 에메랄드빛 바다가 어우러진 럭셔리 리조트 타운들로, 휴식과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이다.

 

특히, 고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마우솔로스 영묘가 이 지역에 위치해 있어 역사적인 매력까지 더해준다. 에게해의 투명한 물결과 매일 저녁 펼쳐지는 환상적인 일몰은 이곳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순간을 선사한다. 일몰을 감상한 후에는 해안을 따라 자리한 비치 클럽과 미슐랭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에서 활기찬 여행의 추억을 쌓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 이스탄불 도시 전경

 

이스탄불(İstanbul) 유럽과 아시아가 만나는 독특한 매력의 여행지. 튀르키예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도시, 이스탄불(İstanbul)은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에 위치한 대도시이다. 동서양의 조화가 돋보이는 이곳은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아야 소피아(Hagia Sophia), 갈라타 타워(Galata Tower), 바실리카 지하저수조(Basilica Cistern) 등 역사적인 장소와 경이로운 건축물들을 통해 이스탄불의 풍부한 문화 유산과 다채로운 정체성을 엿볼 수 있다.

 

또 한 가지,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이스탄불의 중요한 특징이 있다. 이스탄불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로,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독특한 여행지이다. 북적이는 전통 시장 옆에 자리한 현대적인 쇼핑몰, 그리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예술과 문화가 어우러져 이스탄불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과거와 현재를 이어준다.

 

하루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또 다른 날은 소박하지만 맛있는 길거리 음식과 함께하는 것, 이것이 바로 이스탄불을 진정으로 경험하는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세계 3대 미식 국가 중 하나로 꼽히는 튀르키예의 탁월한 미식문화야 말로 이스탄불 여행의 품격을 한층 더 높여줄 것이다.

 

앞서 소개한 튀르키예의 세 여행지는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어 어디를 선택하든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것이다. 아직 다음 여행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튀르키예를 방문해 역사적인 경이로움을 탐험하고, 미식 국가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최고의 요리를 맛보며, 자연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 추천 여행지를 포함한 다양한 여행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으니, 가성비를 중요시한다면 패키지 상품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서울 중구 동호로20나길 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터키, 튀르키예, 추천여행지, 해외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도심 속의 작은 우주 탐험, 경기도 생태공원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