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공릉천 발물놀이터, 개장… 생태와 물놀이의 완벽한 조화

자연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 고양 공릉천 발물놀이터로 가족 나들이

박미경 | 기사입력 2025/07/04 [11:08]

고양 공릉천 발물놀이터, 개장… 생태와 물놀이의 완벽한 조화

자연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 고양 공릉천 발물놀이터로 가족 나들이

박미경 | 입력 : 2025/07/04 [11:0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고양특례시가 지난 7월 2일 공릉천 발물놀이터 개장식을 열고 여름철 가족 나들이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관산동 원당교에서 열린 개장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관산동 통장협의회, 주민, 어린이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친수공간의 시작을 축하했다. 특히 어린이들은 시원한 물놀이 공간에서 여름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최근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고양 발물놀이터’와 ‘여름 나들이’가 오르며 관광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 공릉천 원당교 일원 발물놀이터 개장 _ 고양시

 

공릉천 발물놀이터는 최대 150톤의 물을 담을 수 있으며, 최대 수심 30cm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광촉매 살균기를 활용한 순환시스템으로 수질을 관리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한다. 하천의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인공 구조물 설치를 최소화하고, 잔디마당과 갈대 식재를 통해 자연과 어우러진 쾌적한 수변 공간을 조성했다. 이는 관산동 주민과 시민들에게 일상 속 생태 휴식처를 제공하며, 아이들에게는 자연을 배우는 소중한 공간이 될 전망이다.

 

▲ 공릉천 원당교 일원 발물놀이터 개장

 

고양시는 공릉천을 고양의 대표적인 친수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공릉천 저탄소 수변공원화 사업에 도비 40억 원을 확보해 단절된 산책로(관산동 문화체육공원~벽제천 합류부)를 연결하고, 생태와 휴식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공릉천 발물놀이터는 아이들이 자연과 하천을 느끼며 성장하는 배움터이자 시민들의 생태 휴식공간”이라며 “‘멱 감고 발 담그는 하천’을 목표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수공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공릉천 원당교 일원 발물놀이터 개장식

 

공릉천 발물놀이터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생태 체험을 원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로, SNS를 통해 물놀이 인증샷과 생태 공간의 매력이 확산되며 여름철 고양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104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릉천발물놀이터, 고양여행, 여름나들이, 생태관광, 가족놀이공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제주관광공사, 제주 여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기는 여행지 추천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