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가을 직지축제 볼거리 풍성

직지의 태동에서부터 미래적 가치까지 살펴 볼 수 있는

이성훈 | 기사입력 2010/08/06 [13:41]

청주시, 가을 직지축제 볼거리 풍성

직지의 태동에서부터 미래적 가치까지 살펴 볼 수 있는

이성훈 | 입력 : 2010/08/06 [13:41]
청주시는 올 가을 청주를 직지의 향기로 가득 채울 2010청주직지축제가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축제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이번 축제는 ‘공감’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직지의 창조정신이 살아 숨쉬는 축제, 미래의 가치를 보여주는 미디어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9월 3일 1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직지의 태동에서부터 미래적 가치까지 살펴 볼 수 있는 전시, 시민이 하나 될 수 있는 공연,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참여행사,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 할 수 있는 체험 등 분야별로 다양하게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낮에 참여할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 야간 개장을 하는 등 시민과 더욱 가까워지는 열린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의 주 무대인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서 펼쳐지는 과거의 직지와 미래의 첨단 미디어가 만나는 전시, 매일 밤 펼쳐지는 음악회, 청주시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 등 풍성한 볼거리도 기대된다.

또한, 초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인 ‘5학년은 다 모여라!’, 누구나 참여하여 퀴즈를 풀어 보는 ‘직지! 바로알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기록사랑 청소년 백일장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자세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 www.jikjifestiva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직지축제는 직지가 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 직지의 우수성을 알리고 청주시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로 2003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