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 여름철 재난사고 예방 총력

태풍, 집중호우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5/14 [15:26]

북한산국립공원 여름철 재난사고 예방 총력

태풍, 집중호우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

이성훈 | 입력 : 2012/05/14 [15:26]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5개월 동안을 여름철 재난안전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태풍, 집중호우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의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과 공원시설물피해 최소를 위해 ,2012년 여름철 재난안전 대책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 여름철재난사고예방    

이에 따라,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이 기간 사고위험지구에 대해 주기적인 순찰과 정비를 실시하는 한편, 재난안전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기상특보에 따라 탐방로를 통제하는 등 각종 여름철 재난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공원입구에서 안전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하여 탐방객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재난사고 발생 시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신속한 구조 활동 및 피해시설 복구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는 태풍, 집중호우 등 갑작스런 기상 악화의 우려가 있는 불안전한 여름철 날씨를 강조하며, 여름철 산행 전 반드시 일기예보를 확인하고, 특히 기상특보 발령시는 국립공원 출입을 통제하게 되므로 탐방객의 안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