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오랍드리 산소길 걷기대회 개최

청정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오랍드리 산소길을 걸으며

이형찬 | 기사입력 2012/09/18 [09:03]

삼척시, 오랍드리 산소길 걷기대회 개최

청정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오랍드리 산소길을 걸으며

이형찬 | 입력 : 2012/09/18 [09:03]
싱그러운 산소를 흠뻑 마시며 삼척 곳곳의 아름다운 길을 걷는 오랍드리 산소길 걷기대회가 오는 22일(토) 오전 8시부터 엑스포타운 광장에서 펼쳐진다. 이날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구간마다 사시사철 푸른 송림과 다양한 수목, 꽃나무, 청정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오랍드리 산소길을 걸으며 지나간 여름을 추억하고 다가오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집 주변 길을 뜻하는 강원도방언인 오랍드리 길은 삼척시가 수 년에 걸쳐 찾기 쉽고 걷기 좋은 주변 곳곳의 아름다운 길을 하나로 연결하여 삼척시내 어디에서나 접근이 용이한 노선으로 조성하였으며, 시민들의 아침운동 코스로 각광받고 있는 건강 산책로이다.

▲ 삼척시청     

강원일보사가 주최하고 삼척시, 강원도, 새마을운동중앙회 삼척시지회의 후원으로 열릴 이날 행사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청정도시 삼척의 녹색관광 선도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번 대회코스는 오랍드리 산소길 시민걷기 대회(5.8㎞)와 오랍드리 산소길 전 구간 완주대회(20㎞)로 나뉜다.

오랍드리 산소길 시민걷기 대회는 엑스포타운 광장에서 출발해 삼여고 강변 → 번개시장 → 삼척교 → 연골 → 봉황산 → 삼척병원 앞 → 오십천 강변 → 남양동 배수펌프장 앞 → 삼척의료원 뒷길 → 엑스포광장으로 돌아오는 구간이며, 오랍드리 산소길 전 구간 완주대회는 엑스포타운 광장에서 출발해 건지교 → 삿갓봉 → 우지동 → 삼척해변 → 삼척종합운동장 → 봉수대 → 유성아파트 → 봉황산 → 연골 → 번개시장 → 삼여고 강변 → 엑스포타운 광장으로 돌아오는 구간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며, 완주 후 경품 추첨과 더불어 정라초교 어린이들의 음악줄넘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 걷기 구간마다 보물찾기와 포토존 기념촬영이 마련되고, 간식, 산악용품 및 생활용품 등의 경품도 주어진다.

삼척시는 이번 오랍드리 산소길 걷기 행사를 통해 생활의 여유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오랍드리 길이 점차 인기 코스로 자리 잡아 가고 있어 많은 참가자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