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물재생센터 물 사랑 환경교실 열어

꽃 축제, 파크골프, 지렁이화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4/14 [06:48]

서울 물재생센터 물 사랑 환경교실 열어

꽃 축제, 파크골프, 지렁이화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박미경 | 입력 : 2013/04/14 [06:48]
서울시가 물재생센터 주말 체험학습 프로그램 물사랑 환경교실 활성화를 위해 주말 견학자들에게 서남물재생센터 파크골프장 이용료를 50% 할인한다. 서울시는 지난해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물 사랑 환경교실 열어 주말을 보다 알차고 재밌게 활용할 수 있도록 주말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물 사랑 환경교실 은 물 재생과정 견학과 영상물 시청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환경사랑에 대한 의식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서남물재생센터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장이 있어 휴일 가족단위 체육활동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 중랑물재생센터-다시 태어나는 맑은물 그림그리기대회 _ 서울시청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Golf)의 합성어로 공원에서 골프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일반 골프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고 배우기 쉽다. 이용요금은 대인 3,000원, 소인 2,000원(청소년단체 20인이상 50%감면)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참여시 50%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서남물재생센터는 4월부터 두 달간 꽃 축제를 연다. 4월에는 튤립, 5월에는 칸나로 꽃동산이 조성돼 가족단위나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 할만하다. 고양시에 위치한 난지물재생센터에서는 매주 수․목요일 1인 1지렁이 화분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렁이를 이용해 음식물 쓰레기가 친환경적으로 처리되는 체험 학습을 통해 환경사랑을 흥미롭게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단, 최소 2주 전 예약이 필요하다.

▲ 난지물재생센터 - 찾아가는 물처리 교실 _ 서울시청    

강남구에 위치한 탄천물재생센터 마루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매주 금요일 저녁초승달 음악의 밤을 개최해 재미와 소박함이 묻어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성동구에 위치한 중랑물재생센터는 인근지역 주민화합 및 체력증진을 위한 배드민턴 및 족구 주민친선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 서남물재생센터- 꽃축제 _ 서울시청     

그동안 지역주민들로부터 기피시설로 인식됐던 물재생센터는 시설개선 및 꾸준한 홍보노력으로 인해 지역주민이 즐길 수 있는 생태․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시 물관리정책관은 그동안 지역 주민들이 꺼리던 물재생센터가 주민 친화공간의 집결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무엇보다 지역 활성화와 주민의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증진시킬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2-2133-383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