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한탄강.포천아트밸리 경기도 최고 10개중 2개 선정

경기도의 자랑거리 모은 경기도의 기네스북, 경기 기네스

한미숙 | 기사입력 2013/04/19 [05:59]

포천한탄강.포천아트밸리 경기도 최고 10개중 2개 선정

경기도의 자랑거리 모은 경기도의 기네스북, 경기 기네스

한미숙 | 입력 : 2013/04/19 [05:59]
포천시는 포천한탄강과 포천아트밸리가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3년 경기도 최고 10개중 2곳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경기도 최고란 세계 국내 도내의 최초(最初), 최고(最古), 최대(最大), 최다(最多), 최소(最小) 등의 가치를 가진 유무형 자산을 경기도의 자랑거리 모은 경기도의 기네스북, 경기 기네스(GGuinness)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시작했으며, 2010년에 시작해 현재까지 최고기록 46명, 최고가치 144건이 선정됐다.

▲ 포천시청    

포천시는 경기도 최고를 문화관광분야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전략적 홍보마케팅으로 활용하기 위해 화적연, 멍우리계곡 등 8경이 포함된 단일하천 최다 국가문화재로 지정된 포천 한탄강과 국내 최초 버려진 폐채석장 활용한 친환경 문화예술공원인 포천아트밸리를 공모해 모두 선정됐다.

현재 포천시에서는 경기 수도권 시민을 위한 포천한탄강을 천연 자연 힐링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한탄강 둘레길 조성과 친환경 자연 오토캠핑장 조성, 한탄강 레프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경기 수도권의 새로운 문화예술 체험 학습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는 포천아트밸리는 2012년 23만명이 방문했으며, 2013년은 30만명 방문을 예상하고 있다.

600년 포천 새롭게 비상하다 포천 방문의 해를 맞이해 포천아트밸리에서는 더욱 새롭고 다양해진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연인이 문화예술과 교육을 함께 즐기고 체험 할 수 있는 컨텐츠로 포천시 관광 산업에 활력이 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경기도 최고를 발판으로 대한민국 최고 더나아가 세계 최고로 포천시 도시문화관광 산업을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