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하동공설시장 전통시장 투어코스

시장경영진흥원 주관 주변 관광지 연계 투어, 시장 활성화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5/08 [10:45]

하동군, 하동공설시장 전통시장 투어코스

시장경영진흥원 주관 주변 관광지 연계 투어, 시장 활성화

박미경 | 입력 : 2013/05/08 [10:45]
하동군 하동공설시장이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전통시장 투어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통시장 투어사업은 전통시장과 주변 관광지를 연계해 전통시장별 특성을 살린 테마형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청 산하 시장경영진흥원이 주관한다.

올해 투어사업에는 전국에서 20개 전통시장이 선정됐으며, 경남에서는 하동공설시장과 함께 남해시장이 포함돼 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

▲ 하동공설시장 _ 하동군청   

시장투어사업은 시장경영진흥원이 지정한 관광업체가 여행객을 모아 전통시장 주변의 관광명소를 관람하고, 해당 전통시장에 체류하며 시장을 투어하는 것으로, 11월 말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된다. 하동시장 투어는 오는 11일과 16일에 이어 매월 2차례 진행될 예정인데, 첫 투어인 11일에는 서울 광화문에서 출발한 투어단이 쌍계사·최참판댁·송림 등 하동의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시장으로 이동해 2시간가량 체류하며 지역 농·특산물 등을 구매하게 된다.

시장경영진흥원 관계자는 시장 투어사업의 테마를 인정과 재미가 넘치는 와글와글 시장투어로 정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시장투어 이용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