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내 고장 알기 현장시티투어 운영

토.일요일 정기코스와 평일 수시테마코스 운행

이형찬 | 기사입력 2013/09/04 [09:18]

포항시, 내 고장 알기 현장시티투어 운영

토.일요일 정기코스와 평일 수시테마코스 운행

이형찬 | 입력 : 2013/09/04 [09:18]
포항시는 이달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명소에 대한 현장시티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시티투어는 시민들이 직접 현지방문을 통해 내 고장을 바로 알고 이해함으로써 타 지역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코스는 매주 주말에 실시하는 정기코스와 A코스, B코스로 나뉘어 평일에 실시되는 수시테마코스가 있으며 정기코스는 10명, 테마코스는 20명 이상시 운행될 예정이다. 특히 30명이상 단체 참여 시에는 코스와 출발지(도착지) 조정도 가능하다.

▲ 포항관광 시티투어에 참가한 시민들이 장기읍성을 둘러보고 있다 _ 포항시청    

시는 코스마다 푸른 바다와 162㎞의 수려한 해안선, 곳곳에 산재해 있는 유서 깊은 문화유적, 첨단산업 등 해양문화 관광도시로서의 대표적인 관광지 와 명소를 담아 여유롭지만 알찬 일정을 마련했다. 또한 운행 중 포항시 문화관광해설사의 구수한 입담과 알기 쉬운 해설로 한층 흥미가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대상은 시민개개인이나 이통장을 비롯한 읍면동 자생단체와 기관, 학교, 기업체, 종교단체 등 누구나 가능하며 투어실시 5일전까지 예약을 마치고 참가비용을 납부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일반 5천원, 학생·수급자·유공자 등은 3천원으로 입장료 및 중식, 여행자보험료는 본인이 부담하거나 가입해야 한다.

포항시 최현찬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시티투어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관광객 2천만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54-270-2244 /
www.wdtour.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