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4 자연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흙놀이, 꽃놀이, 놀면서 배워요. 자연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형찬 | 기사입력 2014/03/27 [08:33]

부산시 2014 자연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흙놀이, 꽃놀이, 놀면서 배워요. 자연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형찬 | 입력 : 2014/03/27 [08:33]
부산시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는 오는 4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시민들에게 건전한 여가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 좋은 체험학습의 기회를 부여하는 2014년 자연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자연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지난해에도 4월부터 11월까지 가족단위, 초·중학생, 지적장애인 1,522명을 대상으로 총 45회 운영됐으며, 프로그램 만족도가 93.7%로 참여자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

▲ 자연체험프로그램 학습 _ 부산광역시청  

따라서 올해는 운영횟수와 참여인원을 대폭 늘려 총 50회 1,600여 명이 체험학습을 경험할 전망이다.
자연체험학습 장소는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에서 조성·관리하고 있는 남구 대연수목전시원, 사상구 감전야생화단지 등 12개소이며 프로그램 운영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민간단체 부산 생명의 숲 국민운동이 담당한다.


프로그램은 계절별·장소별로 테마를 가지고 운영된다. 월별 주요 테마는 4월 흙으로 놀자, 5월 오감으로 놀자, 6월 숲속 친구, 7월 까마귀 놀이, 8월 놀고 배우고, 9월 식물의 구조와 기능, 10월 씨앗과 열매여행, 11월 겨울준비 등이며, 테마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유아숲 체험장 

특히 매월(7, 8월 제외) 2,4주 화요일은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숲 체험 학습을 운영한다. 장애인 시설 근처의 숲을 활용, 장애인들도 숲 체험을 통해 자연을 보다 친숙하고 함께 공존해야 할 대상으로 바라보고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운영 한 달 전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 홈페이지(http://green.busan.go.kr)를 통해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은 선착순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 야생화 해설프로그램 _ 부산광역시청     

한편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는 이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유아를 위한 유아숲체험장을 대연수목전시원에서 운영한다. 또한 대연수목전시원, 감전야생화단지 등에서는 숲해설가(자원봉사자)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고정으로 배치해 참여자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해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나무교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원예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