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련산청소년수련원, 가족 무료체험행사 운영

태양망원경을 이용한 홍염과 흑점관찰 등 낮에 볼수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4/11 [07:36]

금련산청소년수련원, 가족 무료체험행사 운영

태양망원경을 이용한 홍염과 흑점관찰 등 낮에 볼수

한미숙 | 입력 : 2014/04/11 [07:36]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는 4월부터 8월까지 매월 셋째 주 일요일 천문·도예·산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온 가족 무료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5회(4월20일, 5월18일, 6월15일, 7월20일, 8월17일)에 걸쳐 진행되며 행사당일 수련원을 찾는 모든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 낮에보는별(천체관측) / 홍염,흑점 등 태양관측 활동_ 부산광역시    

행사는 태양망원경을 이용한 홍염과 흑점관찰 등 낮에 볼 수 있는 하나뿐인 별 태양에 대한 모든 것을 보고 듣고 이야기할 수 있는 천체관측, 15m높이의 인공암벽을 직접 체험하고 도전할 수 있는 짜릿하고 재미있는 클라이밍 체험, 전통물레와 손 물레를 이용한 생활도자기 만들기, 우리나라 전통 차에 대한 상식과 차 마시는 법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도체험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자연을 빚는 도예 _ 금련산청소년수련원     

또한, 수련원 내에는 산책로, 파고라, 전망대 등 휴식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간단한 먹거리를 준비해 오는 것도 체험행사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참여방법은 행사당일 수련원을 직접 방문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청·체험하면 되고, 체험 장소는 수련원내 부산시민천문대, 해오름인공암벽장, 도예공방 등에서 진행된다.

▲ 향기를 마시는 다도

수련원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금련산지하철역 6번 출구에서 수련원까지 행사 당일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며, 단 개인차량을 이용할 경우 주차료는 유료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