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형산강사랑 포항시민 걷기대회 개최

형산강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끝까지 완주하는데 의미 두고

이형찬 | 기사입력 2014/06/13 [11:01]

제19회 형산강사랑 포항시민 걷기대회 개최

형산강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끝까지 완주하는데 의미 두고

이형찬 | 입력 : 2014/06/13 [11:01]
제19회 형산강사랑 포항시민 걷기대회가 14일 오전 8시 해도공원에서 열린다. 포항시민의 젖줄인 형산강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매년 열리는 이 대회는 올해로 19회째를 맞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포항지역 각 사회단체가 참여해 6.4지방선거로 흐트러진 민심을 하나로 모으는 소통 화합의 장으로써 포항 사랑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지난해 제18회 형산강사랑 포항시민 걷기대회 당시 모습 _ 포항시청  

코스는 해도공원을 출발해 포항운하, 동빈큰다리를 돌아오는 8㎞구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 대회는 기록경기가 아니라 형산강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끝까지 완주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또한, 걷기 구간과 행사장 주변에서 쓰레기 줍기 등 정화활동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2시간 자원봉사참가 인증서도 발급한다.

이날 행사에는 락밴드 예인과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 행사는 형산강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형산강의 소중함을 깨닫자는데 목적이 있다며 세계로 뻗어가는 선진일류도시 글로벌 포항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