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가볼만한 경기도 지역 체험학교 ②

돼지박물관에 발을 들이는 순간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이성훈 | 기사입력 2014/08/06 [09:25]

8월 가볼만한 경기도 지역 체험학교 ②

돼지박물관에 발을 들이는 순간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이성훈 | 입력 : 2014/08/06 [09:25]
돼지가 있는 교실 돼지박물관, 박물관 입구의 빨간색 돼지모양 우체통부터 시작해 벽화, 조형물 등 눈에 들어오는 건 온통 돼지들뿐이다. 돼지가 있는 교실은 돼지의 생애를 통해 습성과 특징을 직접 관찰하고 바른 먹거리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감성프로그램이다. 돼지박물관에 발을 들이는 순간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돼지 이야기를 만나게 된다.  

▲ 돼지박물관   

돼지가 있는 교실의 시작은 소시지체험과 돼지공연, 한 살이 이야기 순으로 진행된다. 바른 재료만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소시지를 직접 만들며 소시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함께하는 소시지 체험은 어른들도 재미있다. 다음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돼지공연시간이다.


TV동물프로그램과 CF에도 출연한 돼지박물관의 스타 힘순이, 꿀순이 등 훈련된 돼지들이 볼링도 하고, 축구도 하고, 상자에 물건을 담는 등, 귀여운 돼지들의 재미있는 공연이 이어진다. 공연 후에는 예쁜 아기돼지들을 직접 만나 먹이도주고 안아보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즐거운 시간이 이어진다.


끝으로 돼지박물관으로 이동하면 돼지의 탄생과 습성에서 축산산업의 소중함까지 생각해보는 한 살이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이곳에는 돼지박물관의 촌장이 23년 동안 전 세계에서 수집한 수천점의 돼지관련 공예품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다. 운영시간은 09시부터18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 휴관 한다. 체험비용은 성인 17,000원, 어린이 16,000원이다. 경기도 이천시 율면 임오산로 327번길 129-7 / 
031-641-7540 http://www.pigpark.co.kr

▲ 코코몽팜빌리지    

꼬마농부의 하루 코코몽 팜빌리지, 지난 4월, 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에 새롭게 문을 연 코코몽 팜빌리지는 어린이 유기농 체험시설이다. 어린이들은 이곳에서 꼬마 농부가 되어 자연스럽게 환경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농부의 일상을 재미난 놀이를 통해 경험하고, 유기농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는 체험 공간이다.


특히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코몽을 활용해 아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 12세 이하 어린이를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어 예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았다. 팜빌리지에 들어서면 헛간놀이터를 먼저 만나게 된다. 헛간놀이터는 복층 구조의 실내놀이터로 친구들과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곳이다.


아로미 텃밭에서는 가지, 호박, 고추 등 다양한 농작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텃밭놀이터에서 모형 농작물과 장난감 농기구를 이용한 농사체험도 가능하다. 트랙터를 타고 농장 일을 체험하는 트랙터 놀이터에서는 수박을 나르고, 소똥을 치우는 등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꿩, 오골계, 산양, 미니돼지 등을 만날 수 있는 케로 동물농장과 매시간 운행하는 코코몽기차도 꼬마 농부들을 즐겁게 한다.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 별도 운영되는 유기농학교와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추가 선택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입장 16:00까지). 체험비용은 어린이(만 12세 이하) 8,000원, 성인(만 13세 이상) 4,000원, 코코몽 기차 2,000원이다.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881 /  031-560-1471,
http://farm.organicmuseum.or.kr / 경기도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