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세계관광의 본고장 스페인서 마케팅 본격화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 연계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이소정 | 기사입력 2015/01/31 [09:40]

관광공사, 세계관광의 본고장 스페인서 마케팅 본격화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 연계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이소정 | 입력 : 2015/01/31 [09:40]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8일 부터 5일간 개최되는 세계 3대 관광박람회인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FITUR : Feria Internacional de TURismo)에서 스페인 및 전세계의 관광업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한국 관광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1월 29일(목)에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탈렙 리파이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스페인과 유럽의 관광업계 유력인사 및 언론인 160여명을 초청하여 신규 한국관광브랜드를 소개하는 한국관광 홍보설명회(Imagine your Korea Night)를 개최하여 작년 론칭한 한국관광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선포하였으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전통공연의 매력도 함께 선보였다.

▲ FITUR 내 한국 홍보관 _ 한국관광공사    



또한 FITUR 기간 동안 박람회장 입구 및 곳곳에 한국관광 브랜드와 제주도, 한식, K-POP, 태권도, 한복, 문화유산 등을 소재로 한 한국관광 광고 실시하여 서유럽시장에 한국 관광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복과 한글을 컨셉으로 디자인한 FITUR 내 한국 홍보관에서는 국내참가 여행업계와 현지 여행업계의 비즈니스 상담 진행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음식 전시 및 시식, 전통의상 모델을 활용한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행사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한국관광 브랜드 론칭행사와 함께 한국관광 알리기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 한국관광 홍보설명회 모습    



관광공사 김동일 파리지사장은 한국을 방문한 스페인 관광객은 최근 3년간 약 10% 내외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15년에는 이러한 증가세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관광공사는 업계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 전했다.

그는 또한 FITUR 기간 중 높아진 한국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실제 방한으로 연결하고, 적극적으로 방한 홍보에 활용하기 위하여 스페인의 유일한 백화점인 엘 코르테 잉글레스(El Corte Ingles)와 공동으로 개발한 한국 관광상품의 신문 및 라디오 광고 등의 판촉활동도 기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