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개기월식 공개 관측행사 실시

천문과학관에서는 관측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에게

양상국 | 기사입력 2015/03/23 [12:18]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개기월식 공개 관측행사 실시

천문과학관에서는 관측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에게

양상국 | 입력 : 2015/03/23 [12:18]

포천아트밸리 내에 위치한 천문과학관에서는 오는 4월 4일(토)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개기월식 공개 관측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월식은 2014년 10월 이후 약 6개월 만에 나타나는 개기월식으로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의해 전부 가려지는 현상을 볼 수 있다.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는 관측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에게 개기월식에 대한 원리 설명 및 가을철 별자리 강의, 더불어 천체망원경을 통해 월식이 진행되는 과정을 관측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다.

▲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개기월식 공개 관측행사 _ 포천시청    



시민 및 학생 등 누구나 관측할 수 있도록 천문과학관 앞 야외 대공연장에서 관측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천체망원경을 통해 직접 천문현상을 접해보면서 우주·과학에 대한 신비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관측행사는 아트밸리를 방문하는 입장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우리나라에서 보이는 다음 개기월식은 2018년 1월에 관측될 예정이다. http://astro.pcs21.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