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츠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 휴양마을, 무주 호롱불마을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 선정 마을 외 9개 마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15/05/13 [15:50]

레포츠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 휴양마을, 무주 호롱불마을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 선정 마을 외 9개 마을

양상국 | 입력 : 2015/05/13 [15:50]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의 자연환경 속에서 레포츠를 즐기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레포츠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을 선정 발표하였다. 이들 마을은 지자체 및 체험마을 협의회와 여행전문가의 추천을 받은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는데 마을 10선 중 하나로 전라북도 무주군 호롱불마을(전북 무주군 설천면 기곡리 437-3)이 선정되었다.

▲ 호롱불마을 체험관련-호롱불 펜션 외부 _ 전라북도청    



덕유산 자락에 위치한 호롱불 마을은 쉬리를 비롯한 다양한 1급수 어종과 수달이 서식하면서 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있고 아르고체험, 뗏목체험 등을 통해 남대천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이야기는 도심에서 지친 마음에 호롱불을 밝혀주며 자연스레 자연과 역사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아르고 체험_호롱불 마을의 대표 어드벤처 체험으로, 수륙야용차의 막강함을 통해, 어떠한 어려움도 헤쳐 나갈 수 있는 힘을 길러 줄 수 있는 체험과 
뗏목체험_호롱불 마을을 휘감아 도는 남대천을 전통방식의 이동수단이었던 뗏목을 타고 이동하면서 기암절벽 등의 호롱불 마을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체험이다

▲ 호롱불마을 똇목타기 체험     



아르고체험과 뗏목체험 외에도 호롱불마을은 남대천쉬리잡기, 짚풀공예, 떡메치기, 농장체험(사과따기, 고사리꺽기)을 할 수 있으며 또한, 인근에 적상산성, 반디랜드, 태권도공원, 라제통문 등 볼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있다.

▲ 호롱불마을 아르고 체험     



마을에서는 당일코스와 1박2일코스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관광객들이 각자의 취향대로 다양한 여행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숙박시설도 갖추고 있어 가족과 연인뿐만 아니라 학교나 여러 단체에서도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마을이다.
농촌활력과장은 무주 호롱불마을은 육지와 물 속을 거침없이 달리는 아르고체험과 물이 맑아 물고기가 잘 보이고 대나무 뗏목사이로 발을 적시면 물에 곧 가라앉을 듯한 착각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5월 수상 레포츠를 즐기기에 전국 최고의 마을이다라고 말했다. www.welchon.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