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를 이겨라 대구 신천 물놀이장개장

7월 16일부터 무료 야외 물놀이장 개장

이형규 | 기사입력 2016/07/12 [07:33]

무더위를 이겨라 대구 신천 물놀이장개장

7월 16일부터 무료 야외 물놀이장 개장

이형규 | 입력 : 2016/07/12 [07:33]

대구시는 신천(新川)둔치 대봉교 하류 생활체육광장에 오는 7월 16일부터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도심 속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하여 다음달 8월 21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신천 물놀이장은 도시철도3호선이 지나는 대봉교 아래에 설치되어 접근성이 뛰어 나며, 에어바운스와 대형 워터슬라이드(6m) 설치로 어린이들을 비롯한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크게 호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     신천 물놀이장 - 대구광역시청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수영풀장을 하나 더 증설하여 물놀이장의 규모를 늘렸으며, 편의시설인 화장실, 세족장, 탈의실, 그늘막(몽골천막 25동) 설치와 정부의 규제개혁 완화 정책에 부응하는 푸드트럭(3대)을 운영하여 먹거리의 다양화를 통하여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또한, 물놀이장 전문인력 배치를 통한 엄격하고 철저한 수질관리 실시는 물론,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경력직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에도 빈틈없이 운영할 계획이다.

 

▲  신천물놀이장 - 대구광역시청

 

한편, 신천물놀이장 개장일에 시설관리공단에서는 K-POP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 중이며, 운영기간 중에도 SNS 등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포토존 사진 이벤트, 물놀이장 이용 글 및 홍보 글 게시 시민에게 소정의 상품권 증정등(시설관리공단) 대구시 정명섭 재난안전실장은 무더운 여름철 도심 속 물놀이장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우리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하며, 주차 공간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을 당부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