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당진 해나루 황토감자축제 개최

오는 17일 감자 캐기 체험 온라인 접수 조기 마감

이형규 | 기사입력 2017/06/14 [02:10]

제8회 당진 해나루 황토감자축제 개최

오는 17일 감자 캐기 체험 온라인 접수 조기 마감

이형규 | 입력 : 2017/06/14 [02:10]

제8회 당진 해나루황토감자축제는 이달 17일 당진시 송악읍 부곡리 상록초등학교 일원에서 개최한다.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진행한 인터넷 접수가 이미 마감돼 축제 당일 현장신청만 가능한 상태다.

 

▲ 당진 해나루 황토감자축제    


이처럼 감자 캐기 체험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5,000원이라는 저렴한 참가비만 내면 축제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호미를 이용해 10㎏ 황토감자 박스에 직접 수확한 감자를 가져갈 수 있고,
또한 해나루 황토감자는 비옥한 황토에서 갯바람을 맞고 자라 맛이 좋고 육질도 단단할 뿐만 아니라 지난 2013년 특허청으로부터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을 받으며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한 점도 또 다른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는 점이다.

 

이밖에도 17일 축제 당일에는 황토감자 이벤트 행사를 비롯해 해나루 황토감자 품평회와 직거래 장터, 먹거리 장터도 함께 마련돼 황토 감자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인터넷으로 감자 캐기 참가 신청을 한 경우 축제 당일 오전 11시까지 현장에 도착한 후 접수명단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가득한 황토감자 축제에서 추억을 캐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