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이색 온라인 콘텐츠 제작

개막 200여 일을 앞둔 2018 평창대회를 해외에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형규 | 기사입력 2017/06/15 [06:10]

문화체육관광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이색 온라인 콘텐츠 제작

개막 200여 일을 앞둔 2018 평창대회를 해외에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형규 | 입력 : 2017/06/15 [06:10]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2018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이하 2018 평창대회)의 해외 홍보를 위한 이색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개막 200여 일을 앞둔 2018 평창대회를 해외에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동계올림픽 주요 종목에 마술이라는 보편적인 볼거리를 접목시키는 방식(그랜드 일루전 : 각종장치를 활용해 야외에서 펼쳐지는 대형 마술)으로 기획됐다.

 

▲ 광화문에 설치된 스키점프대에서 날아오르는 스키점프 선수    

 

▲ 버스에 매달려 둥둥 뜬 채 스노보드를 즐기는 스노보드 선수    


지난 13일(화)과 14일(수), 상암동과 인천 송도, 광화문 일대에서는 특별한 사전 고지 없이 프로젝트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촬영 장소는 우연히 신기한 볼거리를 목격하게 된 시민들로 크게 북적였다. 특히 호수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장면과 버스에 매달려 스노보드를 타는 장면을 촬영할 때는 시민들의 탄성과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고 한다.

 

▲ 인천 송도 호수 위를 미끄러지듯 달리는 스피드 스케이트 선수    

 

▲ 상암동 건물에서 수직으로 내려오는 크로스컨트리 선수  


이번 프로젝트 영상은 각각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제작기 등, 총 4~10편 정도로 제작돼 7월 말에 유튜브, 페이스북 등, 각종 온라인 사이트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한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온라인과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세계 각국에 뿌려질 이번 콘텐츠가 동계올림픽 홍보 비수기인 여름시즌에 ‘2018 평창대회에 대한 관심을 촉발하는 특별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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