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2017 경호강 물 페스티벌 개최

족과 함께 어디를 가야하나 아직 고민 중인 아빠들에게

한미숙 | 기사입력 2017/07/14 [07:26]

산청군 2017 경호강 물 페스티벌 개최

족과 함께 어디를 가야하나 아직 고민 중인 아빠들에게

한미숙 | 입력 : 2017/07/14 [07:26]

올 여름 가족과 함께 어디를 가야하나 아직 고민 중인 아빠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오는 21~22일 양일간 산청군 경호강변 등에서 열리는 2017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바로 그것. 물 좋고 공기 좋은 산청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경호강 물 페스티벌은 그동안 분산 개최해 오던 산청군수배 경호강 낚시페스티벌과 경남도지사배 전국 래프팅대회를 한데 묶어 열리는 행사다.

 

전통 낚시, 래프팅은 물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물 축제 속으로 빠져보자. 지역민과 함께하는 물 축제, 21일부터 22일까지 1박2일간 펼쳐지는 이번 물 축제는 금서면 창주 경호강변과 산청읍 래프팅 타운에서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21일은 래프팅 동호인들이 기량을 겨루는 마스터스 래프팅 대회를 시작으로 농악경연대회와 축하공연 등 지역민들과 함께 만드는 축제가 마련된다.

 

특히 경호강 물 페스티벌의 전야제 형식으로 개최되는 산청농악경연대회는 산청매구보존회의 시연을 시작으로 지역 내 10개 면의 풍물단 300여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고 함께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시상은 1등상인 금상에 상장과 상금 70만원을 비롯해 모두 16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 산청 경호강 래프팅


낚시·래프팅·워터파크에 수제맥주까지, 축제 둘째날인 22일에는 전통방식으로 하는 견지낚시 대회와 경호강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래프팅 체험 행사가 개최된다.
견지낚시 대회는 경호강 다슬기 잡기 체험행사와 함께 열린다. 부대행사로 맨손으로 은어 잡기, 은어구이 체험, 수중 씨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에어바운스 수영장과 대형 미끄럼틀은 축제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에서는 무더위를 쫓기 위해 수제맥주 무료시음 행사도 열린다. 산청지역의 영실영농조합법인에서 기른 맥아를 이용해 만든 수제맥주는 부드러우면서도 쌉쌀한 맛이 일품이다. 유료시식권을 구매하면 시원한 맥주와 함께 치킨도 즐길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