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관광객 편의를 위해 증강 현실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여러 지역에 산재한 여객선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배편 찾기 기능과

양상국 | 기사입력 2018/04/25 [02:01]

신안군, 관광객 편의를 위해 증강 현실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여러 지역에 산재한 여객선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배편 찾기 기능과

양상국 | 입력 : 2018/04/25 [02:01]

신안군은 최근 관광트렌드인 스마트 관광 편의를 위해 증강 현실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신안 스마트투어 앱은 여러 지역에 산재한 여객선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배편 찾기 기능과 관광명소·숙박·맛집·특산물 등 섬 관광 정보, 여행노트와 같은 SNS 공유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그동안 관광객이 신안을 여행할 때 배편, 항구 위치, 배 시간 등을 일일이 알아봐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었지만, 배편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출발항이 한정되고 현 위치에서 여객선터미널까지 가는 경로도 알 수 있어 보다 쉽게 섬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 신안스마트투어 


특히 about 전남의 섬 사이트에 등록된 76개의 유인도와 781개의 무인도에 대한 정보를 증강 현실 서비스와 연동되게 해 크고 작은 섬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군은 5월 한 달간 모바일 앱 출시 기념으로 증도 관광지 5곳을 인증하고 여행노트에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신안 스마트투어 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신안 스마트투어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