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섬진강끝들마을에서 아트 자전거와 캠핑 즐기는 이색체험

아트자전거 제작 및 캠핑 행사 개최, 섬진강 관광에 활력 불어넣어

이소정 | 기사입력 2018/10/16 [09:25]

광양 섬진강끝들마을에서 아트 자전거와 캠핑 즐기는 이색체험

아트자전거 제작 및 캠핑 행사 개최, 섬진강 관광에 활력 불어넣어

이소정 | 입력 : 2018/10/16 [09:25]

전남 광양시가 섬진강끝들마을(진월면 사평마을)에 아트 자전거와 캠핑이 어우러진 이색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섬진강 변 관광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아트 자전거 제작 및 캠핑 행사를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전했다. 행사 개최 대상지인 사평마을은 섬진강 둔치를 따라 유채꽃, 꽃양귀비 등 다양한 계절 꽃과 함께 섬진강 자전거길 코스 구간이 있어 전국 라이더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 광양 섬진강길관련 자전거길


특히 주된 행사가 예정된 구 진월중학교(폐교)는 시가 농촌 마을종합개발사업을 통해 지난 9월 숙박동, 식당, 카페, 캠핑장 등으로 새롭게 탈바꿈시켰다. 또 행사장 주변에는 섬진강 뱃길복원사업으로 추진 중인 나루터 복원과 MTB 체험장 설치가 예정돼 있어 관광자원으로서의 활용 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섬진강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이색 자전거 체험이 가능하도록 아트 자전거 35대를 제작하고 주변 관광자원과도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섬진강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기로 했다. 특히 아트 자전거 제작에는 조선대학교 미대생 30여 명이 참여하기로 돼 있어 행사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섬진강변 갈대밭 조성(돈탁_사평마을)  


시는 지역 주민과 아트 자전거 제작자 간 연계 프로그램을 구성해 행사 이후에도 체험 행사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 아트 자전거 관리와 임대 등을 통한 주민소득 창출이 이어질 수 있도록 마을과 협약을 준비 중이다. 아울러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중 6권역인 남도 바닷길의 거점사업지로 구 진월중학교(폐교)를 육성시켜 나갈 계획이다.

 

시관광과장은 광양 섬진강권역은 천혜의 자연과 재첩, 전어 등 신선한 먹거리, 자전거길, 윤동주 유고보존 정병욱 가옥의 인문학적 가치 등 관광의 주된 요소가 잘 융합된 보석 같은 곳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섬진강 관광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발해 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