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해설사 모집

지질공원 활동의 핵심적인 역할로 대중에게 지질공원의 가치를 전달

박미경 | 기사입력 2020/08/06 [11:02]

포천시,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해설사 모집

지질공원 활동의 핵심적인 역할로 대중에게 지질공원의 가치를 전달

박미경 | 입력 : 2020/08/06 [11:0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포천시는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해설 및 홍보를 담당할 지질공원 해설사를 모집한다.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은 2015년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됐으며, 지난 7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UNESCO Global Geopark)으로 인증받았다. 해설사는 지질공원 활동의 핵심적인 역할로 대중에게 지질공원의 가치를 전달하게 된다.

 

▲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해설사 모집 _ 포천시 


한탄강 지질명소와 지정문화재 등에 배치돼 안내 및 해설, 탐방센터 관리 및 홍보, 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의 업무를 하게 되며, 특히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으로 해외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외국어 해설 지원자를 중점적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포천시는 2015년부터 지속해서 지질공원 해설사를 양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3명의 해설사들이 지역유산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 신규 모집 인원은 6명으로 해설사가 되기 위해서는 소정의 교육(2주, 100시간)을 이수해야 하고, 필기 및 해설 시연 시험을 거쳐 환경부에서 인증하는 해설사 자격을 얻게 된다. 지원 자격은 지질공원을 아끼고 사랑하는 포천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포천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