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 세계 한류팬 위한 K-movie 랜선 투어 영상 공개

촬영지와 연계 가능한 서울관광 명소도 함께 둘러보는 원데이코스 소개

김미숙 | 기사입력 2020/11/27 [09:12]

서울시, 전 세계 한류팬 위한 K-movie 랜선 투어 영상 공개

촬영지와 연계 가능한 서울관광 명소도 함께 둘러보는 원데이코스 소개

김미숙 | 입력 : 2020/11/27 [09:12]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한류 팬들을 위해 봉준호 감독 영화 편 봉벤져스의 서울 무비 투어, 킹덤 편 어서 와∼ 킹덤 투어는 처음이지등 총 2편의 랜선 투어 영상을 공개했다. 봉벤져스의 서울 무비 투어에는 주성철 전 씨네21 기자, 윤성은 영화평론가, 영화리뷰 유튜버 리드무비, MBC every1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에 출연했던 봉준호 박사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 등 영화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봉벤져스가 출연한다. 이들은 서울 속 봉준호 감독 영화 촬영지를 둘러보며 영화와 촬영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눈다.

 

▲ 봉준호 감독 영화편_봉벤져스의 서울 무비투어 영상 _ 서울관광재단  


기생충에서 기택(송강호 분)의 가족이 박 사장(이선균 분)의 가족을 피해 도망치는 장면을 촬영한 자하문터널(종로구 청운동), 옥자에서 스펙터클한 추격신이 벌어지는 회현지하쇼핑센터, 괴물의 주요 촬영지 한강공원, 살인의 추억에서 쓰레기 매립지로 등장했지만, 지금은 공원으로 탈바꿈한 상암동 하늘공원 등이 주요 코스로 등장한다.

 

▲ 봉준호 감독 영화편_봉벤져스의 서울 무비투어 영상


봉벤져스의 서울 무비 투어는 각 촬영지와 연계해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근처 관광지 서촌, 서울로7017, 노량진 수산시장, 한국영화박물관 등도 소개해 한국 영화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의 서울 관광 코스로도 제격이다. 어서 와∼ 킹덤 투어는 처음이지 는 전 세계적으로 사극 좀비 열풍을 일으켰던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속 촬영지 코스로 서울 도심에 자리한 궁 4곳(경희궁,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을 중심으로 진행돼 외국인들에게 더 추천할만하다.

 

▲ 킹덤 촬영지 투어_어서와~ 킹덤 투어는 처음이지 영상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한 호주 출신 방송인 블레어 윌리엄스가 한류 팬인 외국인 친구 3명과 킹덤에 등장한 캐릭터 한복을 입고 궁을 둘러보며,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배울 수 있는 퀴즈도 풀면서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어서 와∼ 킹덤 투어는 처음이지는 좀비가 된 왕의 거처였던 경희궁에서 시작해 세자 이창(주지훈 분)이 중전 계비 조씨(김혜준 분)에게 무릎을 꿇던 장면을 촬영한 창경궁 통명전까지 드라마 속 장면을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는 명소들로 구성됐다. 또 킹덤뿐 아니라 BTS 공연에도 등장했던 경복궁 근정전과 경회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도 찾는다.

 

▲ 킹덤 촬영지 투어_어서와~ 킹덤 투어는 처음이지


킹덤에 등장한 조선 시대 궁궐의 건축미뿐 아니라 갓, 호미 등 전통 소품과 한복이 세계인의 눈길을 끌었던 점을 고려해 출연자들은 킹덤 속 캐릭터 왕, 왕비, 무사, 의녀 한복 의상을 입고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영상 시청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영화·여행 관련 굿즈 및 갓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지난 25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영상 속 촬영지 중 가장 가보고 싶은 명소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 킹덤 촬영지 투어_어서와~ 킹덤 투어는 처음이지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속해서 새로운 한류 명소와 콘텐츠를 개발, 소개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장은 "K-팝에서 K-드라마, K-무비로 확대된 한류 열풍에 발맞춰 한류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며 "서울 방문이 어려운 한류 팬들도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로 한류 도시 서울의 매력을 지속해서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