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다언어 오디오 관광가이드 앱 서비스 오픈

주요 관광지 33개소 6개 국어의 다언어 오디오 관광가이드 콘텐츠 구축

박미경 | 기사입력 2020/12/04 [06:10]

강릉시, 다언어 오디오 관광가이드 앱 서비스 오픈

주요 관광지 33개소 6개 국어의 다언어 오디오 관광가이드 콘텐츠 구축

박미경 | 입력 : 2020/12/04 [06:1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강릉시가 올해 6∼11월까지 총 1억7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관내 주요 관광지 33개소 6개 국어의 다언어 오디오 관광가이드 콘텐츠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오디오 관광가이드 서비스는 사용자가 방문하려는 관광지를 스마트폰 앱으로 스토리 형식의 생생하고 재미있는 해설을 기본으로 해 맞춤형 관광 정보(대본, 사진, 약식지도 등)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며,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 다언어 오디오가이드 _ 강릉시 


본 서비스는 GPS를 이용해 주변의 가까운 관광지를 알려주고, 관광지 근처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관광지 안내가 화면에 나타나며, QR코드, NFC 코드 인식 등을 통한 수동안내도 받을 수 있다. 방문하려는 곳의 관련 정보를 미리 다운로드받으면 오프라인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이 구비돼 있다.

 
또한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로도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인들이 외국어 전문 문화관광해설사나 외국어 안내판 없이도 스마트폰을 통해 강릉의 유명 관광지를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어 외국인의 관광 안내 만족도도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서귀포 치유의숲 산림휴양·치유 명소로 자리매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