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온라인‧현장 동시에 즐기는 17가지 남산골 전통체험

한옥 · 활 · 전통매듭 만들기 등 17가지의 다양한 전통체험 키트 선보여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3/17 [07:14]

서울시, 온라인‧현장 동시에 즐기는 17가지 남산골 전통체험

한옥 · 활 · 전통매듭 만들기 등 17가지의 다양한 전통체험 키트 선보여

박미경 | 입력 : 2021/03/17 [07:1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서울시는 충무로역에 위치한 서울의 명소 남산골한옥마을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과 현장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남산골 전통체험을 3월 16일(화)부터 시작한다. 온라인에서 먼저 체험객을 만나볼 예정이며, 현장체험은 4월 6일(화)부터 가능하다. 올해 남산골 전통체험은 HOME SWEET HOME이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집에서 남산골한옥마을의 집(한옥)으로 놀러 왔으면 하는 바람과 집에서 즐기는 남산골 전통체험이 기분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

 

▲ 남산골 한옥만들기-온라인  

 

2020년 5월 처음 선보인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올해 17가지의 전통체험 키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남산골한옥마을의 한옥을 축소한 모형을 조립해보는 한옥 만들기, 우리나라 활의 특징과 활 문화를 배워 볼 수 있는 활 만들기, 한국의 전통놀이와 세시풍속 체험을 할 수 있는 전래 놀이, 우리나라 전통매듭을 활용하여 장식을 만들어 보는 전통 매듭은 올해에도 체험할 수 있다.

 

▲ 남산골 단청공예-온라인   


그 외 한국 전통문양을 배우고 그려보는 단청 공예, 유아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천연 비누 체험도 새롭게 구성되어 기대해 볼 만하다. 또한 오픈 이벤트로 선착순 무료 배송 및 리뷰 작성시 선물도 증정한다. 작년, COVID19로 만나보지 못한 (오프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체험객의 기다림에 보답하고자 8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무관의 집 김춘영 가옥에서 병장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남산골 호위무사, 우리나라 전통 복식인 한복을 입어보는 한복 입기, 아름다운 우리 떡 꽃산병을 만들어보는 떡 만들기, 한국의 전통차와 차예절을 배울 수 있는 전통 다례가 있다. 

 

▲ 남산골 떡만들기-오프라인  


이 밖에도 앞서 소개된 한옥 만들기, 활 만들기, 전래 놀이, 전통 매듭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 현장체험은 4월 6일(화)부터 10월 31일(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 남산골 전통체험 포스터  

서울 중구 퇴계로34길 2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