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임자 대광해수욕장 블루플래그 국제해변 인증

튤립, 홍매화와 함께하는 친환경 해양문화 거점공간으로 육성할 것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4/20 [09:35]

신안군, 임자 대광해수욕장 블루플래그 국제해변 인증

튤립, 홍매화와 함께하는 친환경 해양문화 거점공간으로 육성할 것

김미숙 | 입력 : 2021/04/20 [09:3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남 신안군 임자 대광해수욕장이 지난 16일 블루플래그 국제해변 인증 받았다. 블루플래그 인증제도는 덴마크 소재 국제환경교육재단(FEE)에서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해수욕장에 부여하는 국제인증이다. 튤립으로 유명한 임자 대광해수욕장은 12km이상 고운모래가 펼쳐진 동양 최대 규모 해수욕장으로, 깨끗한 수질과 완만한 수심을 갖추고 있어 금번 국제인증 평가에서 호평을 받았고, 지난 3월에 임자대교가 개통되어 접근성이 대폭 향상된 가운데, 국제해변 인증까지 받게 되어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해수욕장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 임자 대광해수욕장 _ 신안군  


신안군은 금번 인증을 계기로 대광해수욕장에 스머프 해변공원, 해송숲 공연장, 편의시설 등을 국제해변 위상에 걸맞게 정비하고 있다. 조선 서화가 조희룡의 정취를 담은 홍매화 공원 조성을 추진중에 있어, 튤립과 홍매화 등과 다양한 해변 활동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해양 문화활동의 중심공간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안군은 해양오염원 없는 청정 해변이 펼쳐진 곳으로, 향후 다수 해수욕장을 국제해변 추가 인증을 추진할 예정에 있어 국내 친환경 해양레저 활동 거점 공간으로의 부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안군수는 세계적으로 친환경산업이 부각되는 가운데, 금번 국제해변인증은 청정지역 신안군의 비상을 국내외에 알리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 전망하면서“임자 대광해수욕장을 국제기준을 선도하는 친환경 해양활동 거점으로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전남 신안군 임자면 광산리 산 87-1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