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운현궁 앞마당에서 듣는 힐링 음악회퇴근길 운현궁

치유 가능한 따뜻한 음악으로 퇴근길 시민들의 피로를 씻어 줄 공연

이소정 | 기사입력 2021/04/28 [12:02]

서울시, 운현궁 앞마당에서 듣는 힐링 음악회퇴근길 운현궁

치유 가능한 따뜻한 음악으로 퇴근길 시민들의 피로를 씻어 줄 공연

이소정 | 입력 : 2021/04/28 [12:02]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조선왕실문화의 전당 운현궁 앞마당에서 28일(수) 오후 5시 30분부터 퇴근길 운현궁을 개최한다. 퇴근길 운현궁은 봄, 가을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퇴근 시간 운현궁을 오가는 시민들의 지친 하루를 달랠 수 있는 힐링 음악 공연이다. 운현궁에서는 이전에도 구름재 놀이마당, 뜰 안의 역사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음악 공연과 문화 강연을 진행하여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 퇴근길 운현궁 포스터 _ 서울시


퇴근길 운현궁 역시 2020년에는 운현궁 공식 유튜브 채널 운현궁 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나, 전년도 진행 당시 많은 시민들이 운현궁에서 직접 감상할 수 없어서 아쉽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서울시는 이를 반영하여 올해 오프라인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퇴근길 운현궁은 운현궁이 가지고 있는 고즈넉한 풍경 속에서 꾸준히 국악 싱어송라이터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박상흠과 함께한다. 박상흠은 오랫동안 재즈, 크로스오버 국악 팀의 기타리스트로 활동해  오며 세계인들에게 익숙한 기타와 베이스로 우리의 아름다운 윰률을 선보일 수 있는 연주법을 연구해왔다. 

 

▲ 국악 싱어송라이터 박상흠


이번 공연에서도 한글만큼이나 정교하고 뛰어난 우리 가락의 세계화를 꿈꾸는 그의 기타산조와 국악펑크 등 창작 활동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공연 현장 관람을 위한 별도의 예약은 필요하지 않으며 모든 관람객들은 입장 시 발열 체크 및 방문자 명부 작성 후 현장에서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여 관람 안내가 이루어진다.

 

또한,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한 생중계 및 운현궁 공식 유튜브 채널 운현궁 TV를 통해 사후 공연 영상 공개로 당일 현장에서 관람하지 못한 시민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운현궁 관계자들은 시민들이 퇴근길에 부담 없이 잠깐 들려서 운현궁의 풍경과 따뜻한 음악을 감상하며 하루의 피로를 풀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46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