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2021 학교숲 우수사례 6개 학교 선정

학교숲 우수사례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숲을 통한 생태체험의 기회를 확대

이소정 | 기사입력 2021/11/06 [11:18]

산림청, 2021 학교숲 우수사례 6개 학교 선정

학교숲 우수사례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숲을 통한 생태체험의 기회를 확대

이소정 | 입력 : 2021/11/06 [11:18]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2021년 학교숲 조성, 운영·관리 분야 우수사례로 6개 학교를 지난 5일 선정하였다. 학교숲 우수사례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숲을 통한 생태체험의 기회 확대를 위해 2011년부터 조성 분야와 활용·사후관리 분야를 나누어 6개 학교를 선정·포상하고 있다.

▲ (위 왼쪽)학교숲 우수사례 조성분야 최우수 다압중학교-우수 안흥초등학교-(아래 왼쪽) 학교숲 우수사례활용사후관리분야 최우수 자인초등학교- 우수 백운초등학교 _ 산림청

 

올해는 13개 시ㆍ도에서 18개 학교가 출품 하였으며, 각 분야 별 최우수는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중학교, 경상북도 경산시 자인초등학교가 수상하였다. 신규 조성 분야에서는 미활용 공간을 다양한 수종의 나무와 지피식물을 활용, 기존 수목과 조화롭게 배치하여 체험과 휴식공간으로 조성한 점 등이, 활용·사후관리 분야에서는 적절한 수목 관리와 교육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앞으로 숲운동장 사업 등 학교숲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아이들의 정서함양 및 지역의 녹색쉼터 역할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