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반려동물 문화한마당 개최

올바른 반려동물 친화 문화 정착에 앞장서기 위한

박미경 | 기사입력 2023/10/20 [05:21]

순천시 반려동물 문화한마당 개최

올바른 반려동물 친화 문화 정착에 앞장서기 위한

박미경 | 입력 : 2023/10/20 [05:2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순천시는 오는 28일 13시부터 18시까지 오천그린광장 음악분수대 일원에서 ‘반려동물 문화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반려동물의 날(28일)을 기념해 ‘우리 함개 할고양’이라는 주제로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문화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시민의식과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 지난 5월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린 행사에서 훈련된 반려견이 어질리티 대회 시범을 보이고 있다 _ 순천시

 

알찬 행사를 위해 개막식 등 의전행사를 생략하고 마술공연, 버블쇼를 시작으로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기는 레크레이션 활동, 어질리티 시연, 유기동물 입양상담,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반려견 행동교정, 멍냥이 미용제품 만들기, 펫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 지난 5월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린 반려견 행사에서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강아지들

 

특히, 이날 행사를 진행하는 공간은 평소 반려동물의 입장이 불가능한 구역이었지만, 행사 시간 동안(13:00~18:00)만 해당 장소에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하도록 개방할 계획이다. (단, 어린이놀이터와 어싱길은 동반 입장 불가)

 

또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동물보호의식을 확립시키고자‘반려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운영한다.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부를 나눠 당일 심사를 통해 각각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을 시상하며, 선정된 작품은 11월에 순천시 반려동물문화센터 1층 로비에 전시할 계획이다.

 

▲ 순천시 반려동물 문화한마당 포스터

 

순천시 관계자는 지난 8월 광주·전남권 최초로 반려동물문화센터를 개관한 이후 열리는 행사인 만큼 관심이 뜨겁다라며 앞으로 반려동물 문화한마당 행사를 통해 동물 보호와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해 반려동물에 대한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상호 이해하고 배려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전남 순천시 장명로 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시, 오천그린광장, 음악분수대, 반려동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