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대아수목원 산림체험 프로그램 운영

다채로운 자연 체험을 제공해 숲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일깨우고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4/04 [09:30]

전북특별자치도, 대아수목원 산림체험 프로그램 운영

다채로운 자연 체험을 제공해 숲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일깨우고

강성현 | 입력 : 2024/04/04 [09:3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가 다채로운 자연 체험을 제공해 숲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북특별자치도 산림환경연구소는 대아수목원에서 4월 2일부터 10월까지 산림문화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 산림문화체험교실(우드버닝 23.07) _ 전북특별자치도

 

산림문화체험교실은 매주 화·목·토요일에 하루 두차례(오전 10시와 오후 2시) 진행한다. 체험프로그램은 생태·목공예·염색공예·원예 등 4개 분야에 꽃누르미와 우드버닝, 에코백 염색 등 9개의 세부과정으로 구성돼 체험자 중심의 맞춤형 산림교육으로 진행된다.

 

▲ 산림문화체험교실(에코백염색 23.06.)

 

신청은 유아,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예약 가능하며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예약은 대아수목원 누리집(forest.jb.go.kr/daeagarden)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아수목원 전화(063-290-5435)로 문의하면 된다.

 

▲ 산림문화체험교실(생태체험 23.05.)

 

이 밖에도 대아수목원에서는 숲에서 살아가는 나무나 야생화 등의 다양한 생물의 이야기, 숲에 얽힌 역사 등을 알려주는 ‘숲해설’과 유아의 정서 함양 및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숲에서 오감체험활동을 하는 ‘유아숲체험’도 3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두 과정 모두 무료로 운영되며 대아수목원 누리집을 통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송경호 전북특별자치도 산림환경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과 대상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산림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이용객 만족도 향상과 수목원 교육 기능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동상면 대아수목로 94-3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산림체험,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