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4회 춘향제, 한복 대여와 패션쇼로 전통문화 새로운 바람 일으킨다

1년에 단 1주일 시민과 관객 모두가 마음껏 한복을 입고 즐길 수 있는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4/25 [03:50]

제94회 춘향제, 한복 대여와 패션쇼로 전통문화 새로운 바람 일으킨다

1년에 단 1주일 시민과 관객 모두가 마음껏 한복을 입고 즐길 수 있는

이소정 | 입력 : 2024/04/25 [03:5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남원시는 오는 제94회 춘향제가 “1년에 단 1주일 시민과 관객 모두가 마음껏 한복을 입고 즐길 수 있는 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춘향무도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춘향제 기간 동안 한복대여소와 뷰티메이크업 부스, 한복패션쇼를 운영할 전문용역업체를 선정하여 춘향제 기간 동안 3,000개 이상의 한복 및 장신구 대여 서비스를 전용 부스에서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뷰티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제94회 남원춘향제 5월 10일 개최

 

또한 한복패션쇼가  춘향제 기간 중 하루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한복뿐만 아니라, 외국의 전통 의상도 선보여 글로벌 춘향제로의 발판을 마련한다. 이번 춘향제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축제로서의 면모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시는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전통문화의 가치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춘향제 및 춘향무도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춘향제 공식 홈페이지 또는 관련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원시는 춘향제가 한복을 통해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전파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요천로 14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춘향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