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1위 어플은?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대체로

하강현 | 기사입력 2010/02/08 [09:21]

애플 앱스토어 1위 어플은?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대체로

하강현 | 입력 : 2010/02/08 [09:21]
토종 어플리케이션 ‘북앤딕-오바마연설’이 출시 3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분(paid apps) 전체 1위 등극과 토종 어플리케이션으로는 최단 기간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북앤딕-오바마연설’은 이미 많은 어플리케이션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는 북앤딕 시리즈 3탄으로, 국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1탄 ‘북앤딕-세계명작’과 2탄 ‘북앤딕-성경’이 출시 2일 만에 앱스토어 무료(free)부분과 레퍼러스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기존에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대체로 게임, 엔터테인먼트, 아이디어 상품들이 많았지만, 처음으로 교양·학습 컨텐츠인 ‘북앤딕-오바마연설’이 1위에 올라 더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콘텐츠가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 북앤딕 시리즈 오바마연설(좌)과 세계명작(우)     © 하강현

‘북앤딕-오바마연설’은 2004년 대통령 당선 전부터 2010년 1월까지의 연설문 중 선정한 50개의 연설문으로 종이책으로는 수천 페이지가 넘는 방대한 컨텐츠 분량을 어플에 담았다. 오바마 대통령의 실제 육성 연설 mp3를 내장하여 음악처럼 듣고 다니거나, 대본을 읽으면서 들을 수 있어서 ‘쉐도우 리딩’이라 불리는 따라 읽기 학습법에 유용하도록 만들었다.

또한, 실제 연설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오바마의 제스처는 물론 현장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다. 자신이 찾아본 단어와 즐겨찾기 해둔 단어를 가지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게임 기능도 갖추고 있다. 

특히, 터치사전 기능을 적용해 연설문 대본을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가 있을 경우에는 터치사전을 통해 그 단어에 손만 대면 뜻을 찾을 수 있도록 하여 간편하게 직독·직해를 도와주고 있어 영어 학습을 위한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북앤딕 시리즈 개발사 ensight media는 “앱스토어 유료 랭킹에서 인기 어플리케이션들이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순위 변동 없이 자리잡고 있던 상황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토종 어플리케이션 개발업체들의 수준이 그만큼 성장한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제휴를 통해 게임, 엔터테인먼트에 집중 되어 있는 앱스토어 시장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