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제대로 알고 안전한 투어를 한다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 났다

이성훈 | 기사입력 2010/03/20 [09:40]

바이크, 제대로 알고 안전한 투어를 한다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 났다

이성훈 | 입력 : 2010/03/20 [09:40]
모터사이클 용품 쇼핑몰 바이크마트는 동종업계에서는 보기 드물게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놀이 개념의 게시판을 서비스한다고 19일 밝혔다.

바이크마트의 ‘바이크 게시판’과 ‘바이크 자료실’은 최근 처음 오토바이를 구매하거나 즐기는 라이더 입장에서 오토바이를 다루기가 대게 생소하거나 어려움이 많다는 점과, 혼자 배우기가 어렵다는 점, 바이크 정보들이 전문성이 강해 초심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점에 착안, 이 같은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자 선보이는 서비스다.

바이크마트 서순진 팀장은 “초심자가 바이크를 배우기 위해서는 통상적으로 학원 교육이 요구되는데, 국내에서는 그러한 학원이 전무해 동호회나 인터넷을 통해 배우는 방법 밖에 없다. 그러나 초심자가 배우기에는 다소 난해한 내용들이 많아 되도록이면 보기 편하고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했다.” 며 “바이크마트의 ‘바이크 게시판’과 ‘바이크 자료실’은 그 같은 난해한 내용을 탈피해, 이용자 서로가 인터넷 상의 상호교류라던가 전문가의 보기 쉬운 내용을 통해, 즐거운 바이크 문화를 도모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겨울철이 지나고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 났다. 바이크마트의 바이크 게시판에는 이러한 여행을 위한 여행 전문 게시판도 포함되어 있으며 여행에 가장 중요한 지도도 포함되어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그러한 물품들을 바로 구매할 수 있어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핵심이다. www.bikemart.co.kr / 1544-5022

바이크마트가 제안하는 투어시 갖추어야 할 장비 5계명
모터사이클로 먼길을 떠나기 전, 준비해야할 것들이 많다. 사람에 따라서 맨몸으로 떠나는 경우도 있지만, 적어도 갖추어야 할 물건이 있다면 갖추어 떠나자. 다음에 제시하는 물건들을 준비한다면 먼 여행도 편하게 떠날 수 있을 것이다.

1. 바이크 커버
여행에서 숙박을 할 경우, 가장 걱정되는 것이 모터사이클의 안전이다. 때문에 자다가 깨어나서도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바이크가 잘 있는가 인데, “견물생심(見物生心)”이라 하여 적어도 커버로 덮여 있는 바이크는 건드릴 위험이 현저히 낮아지게 마련이다. 또한 간밤에 내릴 수 있는 비나 새벽 이슬로부터 바이크를 지켜 주기도 하니 일순위로 준비할 것이다.

2. 바이크 도난 방지 장치
최선의 선택은 매립식 경보기일 것이다. 허나 경보기를 갖출 사정이 안 된다면 적어도 디스크락 하나 정도는 채워 두자. 그로 인한 마음의 안녕은 편안 잠자리를 제공해 줄 것이다.

3. 사이드백 혹은 바이크가방
여행에 필요한 짐을 등에 매고 다녀서야 움직임도 둔해지고 여간 피로가 쌓이는 것이 영 불편하다. 바이크에 가방이 있다면 왠만큼 원하는 것은 모두 넣을 수 있고,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상비로 지닐 수 있는 것들을 넣어 둘 수 있다. 항상 달려 있는 가방도 있으며 바이크에서 떼어 안전하게 숙소로 가져 갈 수 있는 탈착식 등 다양하므로 구비해 둘 필요가 있다.

4. 지도를 위한 가방
요사이엔 네비게이션이란 것이 있어 지도가 필요 없어졌을 수도 있겠으나 모르는 말씀. 바이크의 경우엔 네비게이션에 의지해 여행하기가 여간 수월치 않다. 왜냐햐면 너무 작은 지역만을 지속적으로 안내해 주는 네비게이션은 순간순간 집중해 주어야 그 역할을 이용할 수 있는데, 바이크의 경우 라이딩 이외의 것에 집중하기가 수월치 않으며 네비게이션의 안내음도 듣기 어렵기 때문이다.결국 사정상 지도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은데, 지도를 넣을 수 있는 탱크(연료탱크) 가방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다. 하나쯤 구비해 두면 평생 써 먹을 수 있으니 주저말고 준비하자.

5. 윈드프루프 이너자켓(wind proof inner jacket)
여름이라 할지라도 새벽년엔 춥기 마련. 둘둘 말아 접어도 주먹 한줌 밖에 되지 않으므로 여름의 새벽은 물론 겨울에도 유용하다. 또한 계속 바람을 맞고 달리는 라이더에겐 언제 찾아 올지 모르는 추위를 위해 항시 챙겨두어야 할 물건이다. 여름용 메쉬자켓에 탈착이 가능한 윈드프루프 이너자켓이 덤으로 들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를 이용하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