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고 달콤한 즐길거리 가득한 증평민속체험박물관

4월부터 10월까지 증평문화유산 에코 스쿨(Eco School) 운영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4/07 [11:10]

재밌고 달콤한 즐길거리 가득한 증평민속체험박물관

4월부터 10월까지 증평문화유산 에코 스쿨(Eco School) 운영

양상국 | 입력 : 2024/04/07 [11:1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증평민속체험박물관이 충청북도가 추진하는‘유람유랑 문화유산사업’에 선정됐다. 군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주말과 공휴일마다 증평민속체험박물관에서 ‘증평문화유산 에코 스쿨(Eco School)’을 운영한다.

 

‘증평문화유산 에코 스쿨(Eco School)’은 증평의 전통문화가 한자리에 모여있는 증평민속체험박물관에서 펼쳐지는, 재미있고 달콤한 증평문화유산 체험프로그램이다. 

 

▲ 증평문화유산 에코스쿨 초콜릿반 활동지 표지 _ 증평군

 

이 프로그램은 새로운 기후변화에 대응한 증평문화유산 교육을 창출하고, 체험 환경을 확산하고자 흥미롭고 퀄리티 높은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도자기반과 초콜릿반 두 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나눠지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자기반은 증평의 문화유산 추성산성과 무형유산 필장, 그리고 독립운동가 연병호 선생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 도자기 체험도 함께하는 친환경 히스토리 에코스쿨이다. 초콜릿반은 활동지로 참여하는 증평의 불교문화유산 탐방과, 증평문화유산 모양의 수제 초콜릿을 친환경 재료로 만들 수 있다.

 

이 밖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획된, 생동감 넘치는 총 22종의 2024년 박물관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증평민속체험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영 군수는 지역문화유산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향유할 수 있고, 우리 증평의 전통문화와 유산에 대한 애착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북 증평군 증평읍 둔덕길 8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