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으로 떠나는 최고의 여행, 경기도 캠핑 ②

캠핑의 가장 큰 매력은 가족과 함께 자연을 호흡하는 것

이성훈 | 기사입력 2016/05/24 [12:22]

자연으로 떠나는 최고의 여행, 경기도 캠핑 ②

캠핑의 가장 큰 매력은 가족과 함께 자연을 호흡하는 것

이성훈 | 입력 : 2016/05/24 [12:22]

자연과 사람이 하나 되는 한탄강 오토캠핑장, 캠핑의 가장 큰 매력은 가족과 함께 자연을 호흡하는 것이다. 한탄강 오토캠핑장은 경치 좋은 한탄강변에 위치하면서 나무가 많고 공원과 산책로가 잘 조성된 아름다운 캠핑장이다. 강변을 따라 86개 사이트가 질서정연하게 정비된 오토캠핑장은 시원하면서 상쾌한 느낌이다.

▲ 한탄강 오토캠핑장 _ 경기관광공사 



세련된 실내장식에 각종 편의시설이 완비된 수 십 개의 카라반은 웬만한 리조트나 콘도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럭셔리하다. 휴양림의 통나무집이 떠오르는 캐빈하우스까지 갖췄으니 이용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봄꽃이 만발한 공원과 오솔길을 따라 산책을 즐기고 길게 뻗은 캠핑장 길에서는 인라인과 스케이트보드를 즐기기에 알맞다. 바로 앞 강변에서 아이들과 추억의 오리배를 타고 한탄강을 탐험하는 것도 좋고, 선사시대 인류의 모습을 담은 전곡 선사유적박물관부터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연천역까지 역사 탐험여행을 즐겨도 좋다.



어느 것을 선택해도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즐긴 캠핑과 더불어 더욱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이용시간은 입실 14:00, 퇴실 11:00 이고, 이용요금은 자동차야영장 주말 20,000원, 평일 10,000원, 카라반(중형) 주말 80,000원, 평일 60,000원, 캐빈하우스(대형) 주말 120,000원, 평일 80,000원 이다.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76  / http://hantan.co.kr/index.php?PageID=ht_a03_b04
 

▲ 포천 비둘기낭 캠핑장 _ 경기관광공사   



신비로운 현무암협곡 포천 비둘기낭 캠핑장,
경기도 최북단 한탄강을 따라 내륙지방 유일의 현무암 협곡과 주상절리가 그림처럼 이어지는 한탄·임진강 지질공원 내에 비둘기낭 캠핑장이 자리한다. 맑고 깨끗한 천혜의 자연환경에 천연기념물 537호 비둘기낭폭포와 진경산수의 거장 정선의 그림에 등장하는 화적연 등 한탄강8경 비경이 곳곳에 숨어있는 무릉도원이다.



다양한 지질.지형학적 특성을 보여주며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어 지난해 연말 국가지질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캠핑장의 A, B구역은 지질공원 방문자센터 아래 위치하며 숲을 연상시키는 소나무길에서 한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맞은편 C, D, E구역은 60여 개 사이트가 넓게 분포한 큰 규모다. 사이트간 간격도 넓어 쾌적한 캠핑이 가능하다.



또 비둘기낭폭포가 바로 옆에 있으니 아름다운 폭포의 모습을 마음껏 담을 수 있다. 비둘기낭에서 이어지는 한탄강 벼룻길 협곡트래킹을 즐겨도 좋다. 데크가 설치된 일부 험로를 제외하면 평이한 트레일로 가볍게 걸으면서 협곡의 신비로운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이용시간은 입실 14:00, 퇴실 11:00 이고, 이용요금은 오토캠핑장 주말 20,000원, 평일 15,000원 이다.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108 /
http://www.pcss.kr/open_content/reservation/camping/visit.jsp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