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가볼만한 걷기좋은 추천 여행길 ①

7월은 24절기 중 염소 뿔도 녹는다 는 대서가 있는 달로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6/29 [03:29]

7월 가볼만한 걷기좋은 추천 여행길 ①

7월은 24절기 중 염소 뿔도 녹는다 는 대서가 있는 달로

이성훈 | 입력 : 2018/06/29 [03:29]

7월은 24절기 중 염소 뿔도 녹는다 는 대서가 있는 달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계절이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도 좋지만 풀향기, 바다내음 가득한 바람을 맞으며 걷는 것도 또 다른 묘미가 있다.

 

▲ 한탄강 주상절리길 5코스


7월 추천하는 걷기여행길은 아름다운 여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길로 총 6곳이 선정되었다. 이달의 추천길로 선정된 길은 두루누비 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탄강 주상절리길 05코스 비둘기낭 순환코스 (경기 포천), 경기도 포천의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한탄강을 따라 용암이 굳어 만들어진 기암괴석의 주상절리(柱狀節理)를 조망하며 걷는 산책로다. 이중 비둘기낭 순환코스는 비둘기낭 폭포와 한탄강 하늘다리를 시작으로 강의 아래쪽 벼룻길과 위쪽 멍우리길을 아우르는 구간이다.


작은 언덕과 계곡, 녹음이 우거진 숲과 강변 자갈길을 통과하는데, 어려운 코스가 아니면서도 구간마다 길이 변화무쌍해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코스경로는 비둘기낭폭포 ~ 한탄강하늘다리 ~ 벼룻길 ~ 징검다리 ~ 멍우리길 ~ 한탄강하늘다리 ~ 비둘기낭폭포 이고, 거리는 6km, 소요시간은 2시간정도, 난이도는 보통이다. 포천시청 031-538-2114

 

▲ 섬진강 둘레길  


섬진강 둘레길 (전남 곡성), 곡성에 살았던 명장 마천목 장군의 이름을 본따 조성된 마천목 장군길(섬진강 둘레길)은 섬진강 자락을 따라 걷는 곡성의 대표적인 걷기길이다. 총 15km, 세 개의 코스로 나눠진 마천목 장군길은 2014년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섬진강 기차마을과 곡성 최고의 체험 여행이라 할 수 있는 침곡역 레일바이크, 오랜 역사를 가진 가정역 출렁다리 등 곡성의 자랑거리를 관통하는 길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 곡성 최고의 여행코스라 할 수 있다.


특히, 침곡역과 가정역 사이 걷기구간의 경관이 아름다워 걷기에 좋다. 코스경로는 기차마을 ~ 작은침실골 ~ 침곡역 ~ 가정역 ~ 이정마을 ~ 압록유원지 이고, 거리는 15km, 소요시간은 5시간 정도 이다. 곡성군청 관광문화과 061-360-8224

 

▲ 금강 솔바람길 03코스


금강 솔바람길 03코스 솔바람길 (충남 금산), 금산 솔바람길 3코스는 2009년 개설되었으며 금산군 제원면 저곡리 국민여가캠핑장을 기점으로 봉황산, 소사봉을 거치고 둘레길을 따라 회귀하는 5.4km의 탐방로이다. 들머리에서 나무계단을 오르면 어렵지 않게 능선으로의 진입이 가능한데, 솔향기 가득한 바람과 나뭇잎 사이 초록으로 부서지는 햇살 그리고 자유롭게 흐르는 금강의 풍광을 즐기며 누구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정다운 코스이다.


코스경로는 금강생태과학체험장 ~ 전망대 ~ 봉황산 ~ 240봉 ~ 기러기봉 ~ 280봉(2코스분기점) ~ 남술재 ~ 소사봉 ~ 술나미재 ~ 금바골 ~ 금성소류지 ~ 초산충효비 ~ 닥실재 ~ 금강생태과학체험장 이고, 거리는 5.1km, 소요시간 은 3시간 정도, 난이도는 보통 이다. 금산군청 문화공보관광과 041-750-2393 / 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