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살려주고, 몸에 좋은 샐러드 이야기

새콤달콤 신선한 지짐이의 샐러드 안주들

강기우 | 기사입력 2010/04/27 [08:49]

입맛 살려주고, 몸에 좋은 샐러드 이야기

새콤달콤 신선한 지짐이의 샐러드 안주들

강기우 | 입력 : 2010/04/27 [08:49]
요즘 채식위주의 식생활이 강조되면서 과일과 채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샐러드는 과일과 채소를 이용한 요리중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다. 과일과 채소에는 여러종류의 비타민과 무기질, 다양한 색을 내는 색소 성분이 들어 있어 당근, 호박, 녹황색채소에는 베타카로틴이, 포도, 딸기 등에는 안토시아닌이 옥수수에는 루테인과 제악산틴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의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아준다. 활성산소는 노화뿐만아니라 암이나 동맥경화등의 원인이며 담배나 환경 오염에 의해서도 그양이 증가한다.
 
▲ 게살샐러드, 베이컨새우샐러드, 수제치킨샐러드, 케이준치킨그릴샐러드

그래서 이를 억제하기 위해 비타민제나 항산화제와 같은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런 방법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간편하기는 하겠지만 단일 성분의 약제를 먹을 경우 과잉섭취로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식품으로 먹게되면 식품속에 있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 베타카로틴이 서로 상승 작용을 일으켜 면역력을 높이고 생활습관병을 예방해준다. 샐러드는 일단 만들기가 매우 쉽다. 또 재료의 상태를 최대한 그대로 살려 만들기 때문에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다. 그래서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

이렇게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샐러드의 묘미를 살린다면 샐러드 한그릇으로도 보약이 될 수 있다.
애주가들이 술한잔과 함께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샐러드를 곁들인다면 보약을 함께 먹는 것이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수제세트메뉴의 선두주자인 퍼니퍼니의 대표 샐러드로는 게살샐러드, 베이컨새우샐러드, 수제치킨샐러드, 케이준치킨그릴샐러드 등이 있다. 02-2601-213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