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관광 통역 안내원, 울산관광 길잡이

울산의 주요 관광지, 관광지의 거리, 교통편등 안내

이형찬 | 기사입력 2010/05/01 [11:10]

울산 관광 통역 안내원, 울산관광 길잡이

울산의 주요 관광지, 관광지의 거리, 교통편등 안내

이형찬 | 입력 : 2010/05/01 [11:10]
울산관광 통역 안내원을 찾으시면 모든게 해결된다. 산업과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생태·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울산에 대한 국내외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울산관광 통역 안내원’의 역할이 높아지고 있다.

울산시는 울산관광광협회에 위탁, 남구 삼산동 울산역 광장 ‘울산종합관광안내소’를 비롯, 울산공항, 시외버스터미널, 울산암각화전시관 등 4곳에 ‘관광 안내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들 관광 안내소에 상주 근무하는 ‘울산 관광 통역 안내원’은 영어(6명), 일어(4명), 중국어(2명) 등 외국어 구사에 능통한 총 12명이다.

▲ 간절곶  _ 울산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이미지캡쳐

‘통역 안내원’은 울산의 주요 관광지, 관광지의 거리, 교통편, 요금 안내 등의 문의에 대한 상담은 물론 관광 안내 책자를 필요로 하는 개인이나 단체에 관련 책자 발송 등 울산관광의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용은 ‘울산관광가이드’ 홈페이지
전화(1330), 직접방문 등 어떠한 경우도 가능하며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일상 업무 시간이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울산관광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담은 책자나 지도가 필요할 경우에도 ‘울산관광가이드’에 접속, 여행도우미>책자신청 란에 ‘책자 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이름, 주소 등을 남기면 ’통역 안내원‘으로부터 울산관광지도와 관광지 안내 홍보물 각 1부를 배송 받을 수 있다.

실제 이처럼 온라인 방문을 통해 관광 상담이나 책자요청을 해온 방문객은 올들어 현재 6백여건에 이르며 지난 2000년 4월 ‘울산관광가이드’ 개설 이후 현재까지는 5만5500여 건을 넘어서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관광 통역 안내원은 울산지역 관광과 관련해 궁금증을 갖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자세한 지역 관광을 친절하면서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면서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울산시는 관광객과 통역 안내원간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ktx울산역사 개통에 맞춰 반구대암각화 전시관의 통역 안내원을 ktx울산역, 시외버스터미널안내소의 통역 안내원을 울산롯데백화점 광장으로 각각 이전 근무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http://guide.ulsan.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